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일 종합 수익률

[미국주식] 2020.12.16. 일지 - 미국 주식 수익률 +13.92% (연준, 회복 둔화 땐 추가 완화)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0. 12. 17.
반응형

일일손익 : $34.68(+0.17%)

현재손익 : $2,479.12(+13.92%)

시장가격 : $20,287.82

 

어제는 연준에서 2023년까지 제로금리 유지 및 경제 성장률 관련 부양책에 대해서도 얘기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번에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와서 개인들이 흔들리는 일이 생겼던거 같습니다.

개별 주식마다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한 모습이네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랜만에 2.41%나 상승하고 마감을 했네요 그래도 아직 갈길이 멉니다 횡보만 반년을 넘게 하고 있기 때문이죠.

하기 기사 내용처럼 마소는 클라우드에 엄청난 투자와 집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묵묵히 그들의 사업 방향성을 믿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위한 ‘애저스택HCI’ 공식 출시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의 사내 데이터센터를 클라우드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저스택HCI(Azure Stack HCI)’를 국내 공식 출시..

biz.chosun.com

출처 : 조선비즈

연준(Fed)은 2023년까지 제로금리를 유지하기로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개선했다고 하네요.

회복세가 둔화될 때는 추가적인 완화 진행을 한다고도 언급했습니다.

미국은 2023년까지 주식시장은 무난하게 상승하면서 갈 것 같네요.

연준의 밀당이 계속되고 있지만 부양책 관련해서도 해결이 된다면 미국 증시는 상승 방향으로 갈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미 연준, 제로금리 유지…신중론 속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개선(종합) | 연합뉴스

미 연준, 제로금리 유지…신중론 속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개선(종합), 임주영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20-12-17 05:56)

www.yna.co.kr

출처 : 연합뉴스

미국 3대 지수를 보시면 유동성이 얼마나 왔다갔다 했는지 아실 수 있는데요

다우는 하락을 반복하면서 약간의 상승을 보이다가 소폭 하락하며 마감되었고, 나스닥과 S&P 500은 소폭 상승하며 마감 했습니다.

그래도 여태 큰 조정도 없고 큰 상승도 없이 무난한 장세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미국 증시를 의심할 필요는 없을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연말에는 모두에게 선물이 될 수 있게 시원하게 한번 올라주는 것도 나쁠거 없어보이네요 ㅎㅎ

금일은 벌써 목요일입니다. 주말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다들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