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국내주식] 2021.02.08. 일지 - 국내 주식 수익률 +32.08% (코스피, 0.94% 하락 3,100선 아래로 마감)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2. 8.
반응형

일일손익 : -₩19,500(-0.40%)

현재손익 : ₩1,170,000(+32.08%)

시장가격 : ₩4,810,000

주말이 끝나고 다시 새로운 월요일 장이 마감 되었습니다.

오늘은 소폭 하락을 하고 마감이 되었네요

1년만에 주식의 열기가 조금 사그라 든 것일까요?

 

코스피 거래대금 반토막…'잠시 쉬어가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국내 코스피 시장의 거래대금이 연초대비 반토막났다. 올들어 파죽시세를 보였던 국내 증시가 한풀 꺾이면서 조정장에 진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

news.naver.com

 

거래대금이 반토막이 났다는 기사가 나온 것을 보니 흥미를 잃고 떠나신 분들도 꽤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의 변동폭도 크지 않고 쉬어가기일지 뭘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구정 전이기도 하고 이번주 장은 3일 밖에 없기 때문에 잠시 쉬어가는 구간으로 봐도 이상할 것은 없어 보입니다.

 

삼성전자 본주, 우선주 모두 소폭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본주의 경우에는 기관만 매수를 하고 개인/외국인이 매도를 했습니다.

우선주의 경우에는 웬일로 외국인만 매수를 하고 개인/기관이 매도를 했습니다.

거래량은 정말 평소보다 훨씬 적게 되었네요 이럴 때 외국인이 조금 유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는 3,100선이 다시 무너졌는데요 이렇게 횡보를 이러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제한적으로 상승만 할 수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잠시 쉬어가는 타임 같아보이네요

개인과 기관만 매수를 하였고 외국인은 매도를 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1,000 포인트를 돌파 후에 하락 후 횡보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과열되지 않고 하락하는 장에서 조금씩 더 모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개인만 매수를 하고 외국인 기관이 매도를 했습니다.

거래 금액이 크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네요

코스피 시가총액 20위 권에서는 엔씨소프트만 대폭 상승하고 나머지는 크게 하락한 모습이네요

현대차, 기아차는 애플카 협상 중단 기사와 공시로 인해서 많이 하락을 한 모습입니다.

미국 기사를 찾아서 정보를 얻는 것이 나아보이네요

국내 기사는 너무 낚시성 기사가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또 월요일 증시가 마감을 했습니다.

고생 많으셨고 저녁에 미국증시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