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손익 : ₩6,000(+0.07%)
현재손익 : ₩1,280,000(+17.82%)
시장가격 : ₩8,460,000
오랜만에 국내 주식 일지를 작성하는거 같습니다 휴가 동안 못본사이에 주가는 올라주고 있었네요 ㅎㅎ
금일도 소폭 상승으로 마감이 되어 무난한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랜만에 삼성전자의 기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4주년 특별 연설을 금일 가졌는데요 이재용 부회장 사면에 대해서는 국민의 의견을 듣고 판단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원래 청와대 입장은 결정된 것이 없다고 했었는데 이번 연설로 인해 얘기가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해서 이제서야 좀 급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정부가 어떤 해결책을 내릴지 기다려봐야겠네요
삼성전자가 5월 반도체 상장 기업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국내 상장 기업 기준이지만 아직도 건재함을 과시하는 삼성전자네요
삼성전자 고위 임원들이 잇따라 자사주 매입을 하면서 기업에 대한 믿음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김기남 부회장 지난달 1만주 사들여 노태문·최윤호 사장 5000주씩 매수를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크지 않게 느껴질 수 있는 주식 수지만 개인당 4억원에 이르는 투자금을 투입한 것이니 좋은 모습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의 세금 부담률이 애플과 구글에 비해 1.8~2배 가량 높아 세계 IT 기업 중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국가가 세금을 효율적으로 쓴다면 모르겠지만 누가봐도 그렇지 못하고 있기에 안타까울 뿐입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를 대신할 갤럭시 Z 시리즈를 올 8월 동시 출시 예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신작 공백의 최소화를 하기 위해 앞당긴 것으로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케냐 난민촌에 갤럭시탭 1000대를 기부했다는 소식입니다.
그냥 기부는 좋은 소식이기에 가지고 와봤습니다 ㅎㅎ
삼성전자는 1.59% 크게 상승하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로 인해 상승 마감을 해주었습니다.
삼성전자우는 0.13% 소폭 상승하며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로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기관이 2거래일째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를 매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일 코스피는 1.63% 상승하면서 52주 최고치 경신을 눈앞에 두고 있네요 대단합니다 공매도 재개가 되었는데도 별 타격이 없는 모습이네요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를 이끌며 크게 상승 마감한 모습입니다.
코스닥도 다시 1000 포인트 고지까지 도달을 했네요 개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면서 1.48% 상승 마감 되었습니다.
5월 3일 공매도 재개 이후 모두의 우려와 반대로 증시는 잘 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론 개인 주식이 타격 받은 것도 많겠지만 공매도는 하락할만한 주식을 빌려 매도하고 주가가 하락하면 다시 매수하여 주식을 갚아가는 형태이기 때문에 이유 없는 주가 하락의 경우 그냥 추가 매수로 대응해서 주가 하락이 되지 않거나 하락폭이 적게 하락하게끔 개인들이 대응을 잘해줘야 기관과 외국인들의 공매도를 막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거품이 낀 주식에 대해서는 공매도가 필요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추가매수로 잘 대응하며 증시를 지켜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남은 시간도 모두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월요일 마무리 잘하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