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분석]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에 투자하는 ETF /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 중인 ETF 상품인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홈페이지

 

 

전체운용상품 상품상세정보 - 미래에셋 TIGER ETF

주식 섹터 개인연금 퇴직연금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381180) 글로벌 반도체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합니다. 즐겨찾기추가하기

www.tigeretf.com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소개

네이버 증권

이 ETF는 미국 주식을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며, “PHLX Semiconductor Sector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HLX Semiconductor Sector 지수”는 Nasdaq, lnc.에서 발표하는 지수로서,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종목 중 산업분류벤치마크 섹터 기준 반도체에 속하는 기업으로 시가총액 상위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입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포트폴리오

네이버 증권

ETF 주요 구성 자산은 하기와 같습니다.

인텔 / 마벨 테크놀로지 / 퀄컴 / AMD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 ON 반도체 /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 TSMC / 아날로그 디바이스

그외에도 엔비디아 등 반도체 관련 우량주 30개의 주식을 가지고 운용 중입니다.

* 1CU를 기준으로 하여 최대 10개까지의 구성자산을 보여드립니다.

* 구성종목, 주식수 및 구성비중은 전일 기준입니다.

* 일부 유형의 ETF는 그 특성상 주식수 및 구성비중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주가 및 기본정보

구글 파이낸스 & 네이버 증권

2021년 4월 9일 상장된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7.96%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 등 미국 기술주들의 약세로 인해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펀드의 총 보수는 0.49%로 꽤 높은 편이며 과세는 분배금과 매매차익에 대해서 15.4% 발생하게 됩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괴리율 정보

네이버 증권

* NAV는 ETF의 순자산가치로, 이론적인 적정가격에 해당합니다.

* 괴리율은 NAV와 시세의 차이를 나타내는 지표로, 시세가 고평가 또는 저평가 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 추적오차율은 기초지수를 얼마나 잘 추종하는지 보여주는 지표로, 작을수록 ETF가 잘 운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일부 ETF는 추적오차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위험평가액 비율은 합성 ETF에 대해서만 제공되며, 5%를 넘어설 경우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분배금 정보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분배금은 분기로 지급되며 1,4,7,10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지급이 됩니다.

2021년 4월에 상장되어 첫 분배금 지급일은 7월 마지막 영업일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후 분배금 지급 예정일 확인은 하기 링크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igeretf.com/npc/reference/ajax/refDivView.do?ksdFund=KR7381180009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www.tigeretf.com

정리

최근 상장된 반도체지수 ETF로 현재는 공급 부족 등 반도체 지수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데 추후 공장 증설 및 현재로서는 공장이 풀가동 되어 추가 주문을 받지 못하는 등 안좋은 상황이라고만 볼 순 없다 생각이 되어 반도체 슈퍼사이클을 대비하여 원화로 반도체 지수 주총 ETF를 통해 투자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상장 기준 10,000원이었으나 현재는 9,000원대이기 때문에 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으로 투자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잘 참고하셔서 투자 고려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