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

2021.05.27. 매매 일지 (삼성전자우 2주 매수 총 105주 보유 꾸준한 투자 진행 중)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5. 27.
반응형

오늘도 삼성전자우 2주 추가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주식은 많이 하락을 해줄 때 조금씩 매수하는 재미가 있는거 같습니다 물론 좋은 기업 한정이지만요

평단가는 오르고 있지만 신경쓰지 않고 계속 횡보 중일 때 조금씩 모아가는 습관을 길러봐야겠네요 :)

2023년에 있을 특별배당금을 기대하면서 보유 수량을 꾸준히 늘려봐야겠습니다.

코시국에도 삼성전자의 매출은 급감하지 않고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3분기에는 엄청난 실적을 발표해주면서 좋은 모습을 유지해주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드는 기업이라 생각됩니다.

글로벌 기업으로서 더 높게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이 크네요

실적이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지는 않지만 매년 지날 수록 매출도 오르고 실적이 좋게 경신되고 있기 때문에 길게 볼 수록 좋은 기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항상 일지를 통해서 삼성전자의 행보를 추적하고 있는데 매도할 이유가 현재로서는 전혀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삼성전자우의 수량을 늘려서 저는 의결권 행사할 생각은 없기 때문에 배당금이나 열심히 많이 받을 수 있게 포지션 설정을 해봐야겠습니다.

항상 최초, 최고의 기술을 발표하는 기사들이 많은데 주가만 지지부진하고 있기 때문에 하락은 그저 감사할 뿐이네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2~3년 동안 주가가 하락을 했던 적도 있어서 지금도 그러지 말란 법은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욕심내지 않고 하락할 때마다 이렇게나마 조금씩 투자하는 멘탈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누가보면 한 10000주 있는 사람처럼 얘기하는거 같지만 ㅎㅎ 이제 105주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남들보다 많지 않은 투자금액이지만 제 상황에 맞게 꾸준히 투자하는 모습을 기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제 비가 좀 그치는거 같네요 오후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