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5.27. 국내 주식 일지 (삼성전자 LED 초격차 EVO 패키지 개발 / 1분기 낸드 점유율 1위 / 톤(TON) 토큰으로 이자 / 1분기 반도체 매출 15% 상승)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5. 27.
반응형

일일손익 : -₩73,000(-0.82%)

현재손익 : ₩1,020,000(+13.10%)

시장가격 : ₩8,810,000

오늘 삼성전자우의 주가는 또 다시 크게 떨어졌습니다 삼성전자 보통주와의 괴리율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현재 계산을 해봤더니 약 9%의 괴리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보통주와 우선주와의 괴리율은 약 15~20%가 적당하며 미만일 경우 우선주 과매수로 볼 수 있으며 괴리율이 벌어질 수록 저평가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105주까지 만들어놨으니 괴리율을 생각하면서 더 매수를 하거나 홀딩 하거나 해야겠습니다.

삼성전자가 LED도 초격차를 만들기 위해 세계 최고 광효율 제품인 LED EVO 패키지 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입니다 역시나 또 세계 최고 타이틀 기사가 나왔군요 너무 좋습니다.

삼성전자가 1분기 낸드 점유율 1위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시장 점유율의 33.5%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상승하며 점유율을 굳힌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의 가상자산 지갑 및 블록체인 앱 플랫폼인 블록체인 월렛으로 국내 이더리움 네트워크 확장성 프로젝트 토카막 네트워크의 자체 토큰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됐으며 일정 기간 토큰을 맡겨놓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도 이용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올해 1분기 반도체 시장 전년대비 21% 증가하였고 삼성전자의 매출도 15% 상승했다는 소식입니다 반도체가 지금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이 되는 모습이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대기업 정규직 1년만에 1만명이 감소했지만 삼성전자는 6000명의 정규 직원 수를 늘렸다는 조사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힘든 시기에도 일자리 창출을 꾸준히 해주는 모습이네요

 

 

삼성전자 보통주는 0.25% 하락하며 개인과 기관이 매수를 했고 외국인이 비중을 평소보다 또 많이 줄인 모습입니다.

삼성전자우는 1.1% 크게 하락하면서 괴리율 때문에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를 유지한 것이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코스피는 0.09% 약 보합으로 마감이 되었고 개인과 기관이 매수하면서 지수를 방어해준 모습입니다.

코스닥의 경우 0.83% 상승하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세로 인해 지수가 상승 마감된 모습이네요

정신 없던 5월도 이제 몇일 남지 않았네요 포트폴리오 잘 지켜내시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남은 오후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