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보유 현황

[투자후기] 마이크로소프트(MSFT) 1년 투자 수익률 37.04% / 2020년 5월 ~ ing / 투자 후기 및 지급 배당금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1년 투자 수익률과 후기 및 지급 배당금이 얼마인지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애플과 같은 날에 시작한지라 그냥 오늘 포스팅 해버려야겠네요 ㅎㅎ

미국 시가총액 2위 2조 달러를 달성한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애플과 같은 날에 매수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투자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미국 시가총액 1,2위 기업을 같은날 투자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진행 중인 것이 뿌듯하지만 한편으로는 많이 투자하지 못한 점이 아쉽기만 하네요

예전에 작년인가 리얼티인컴 유상증자로 인해 추가 매수할 기회가 생겨서 자금이 없어 고민하던 중 횡보 중인 마이크로소프트 2주를 매도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멍청하고 아쉬운 짓이란 걸 알면서도 해버려서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래도 리얼티인컴의 배당이 꾸준히 들어오고 많이 모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그 배당금으로 마이크로소프트를 매수하는데 쓰이면 윈윈하는거라고 생각하면서 있네요ㅎㅎ

그래도 앞으로 꾸준히 투자할 예정이라 크게 신경쓰진 않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

갈수록 마이크로소프트의 방향성에 확신이 생기면서 너무 기쁜 마음으로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한금융투자 2주 수익률 43.61% 손익금액 191,335원

한국투자증권 8주 수익률 35.49% 손익금액 660,079원

총 10주 수익률 37.04% 손익금액 851,414원

1년 2개월 정도 투자 진행 중인데 조용히 그리고 강하게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최근에는 신고가 경신을 꾸준히 해주고 있다는 알림을 계속 받아서 뿌듯하면서 추가매수를 하지 못해서 아쉽긴 했는데요

목표 설정을 하면서 투자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조급하지 않고 천천히 투자를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받은 배당금의 총합은 $20.40 입니다.

투자금이 많지 않아서 소소하게 받았지만 감사하고 언제나 좋은 배당금이라고 생각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주면서 성장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사티아 나델라 CEO의 투자의 방향성에 힘입어 더욱 강하게 성장을 해주고 있는 기업으로 나가고 있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 한 꾸준히 투자를 이어가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1년 투자 수익률, 투자 후기 및 배당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한 7월 말쯤이네요 1년이 되는 주식 TSMC 투자 수익률 및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