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기

[뉴스] 테슬라, 3개월 만에 또 유상증자...최대 50억달러(5조 규모)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0. 12. 8.
반응형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50억 달러(5조 4,27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나선다고 마켓워치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9월에도 50억 달러 규모의 유상증가 계획을 밝힌 테슬라가 3개월 만에 또 다시 대규모 자금조달에 나선 이유는 최근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테슬라는 보통주 발행을 위해 골드만삭스 및 씨티그룹 글로벌 마켓츠, 모간스탠리 등 10개 은행과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

테슬라는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재무구조 개선 등에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테슬라 주가는 최근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 편입 발표 이후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주가 상승에 힘입어 전날 기준 테슬라 시가총액은 6,000억달러를 넘어섰다.

주가가 급등하면서 테슬라는 현 시점이 주식시장에서 자본을 조달해 부채를 줄이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가 장 시작 전 5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3개월 전과 동일한 규모의 유상증자인데요, 주가가 급등을 하면 유상증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올해만 3번 째인 것 같네요 2/9/12월

자금 조달을 하여 사업을 확정하기 위함인지 앞으로 또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주가도 떨어지고 있으니 1% 하락 중이네요 오늘 장에서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주가 급등에 테슬라 3개월만 5조 규모 유상증자

/로이터연합뉴스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50억 달러(5조 4,27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나선다고 마켓워치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9월에도 50억 달러 규모의 유상증가 계획을 밝힌 테슬라가 3개월 만에 ..

sedaily.com

출처 : 서울경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