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일 종합 수익률

[미국주식] 2020.12.28. 일지 - 미국 주식 수익률 +13.66% (트럼프 부양책 서명에 美 증시 3대 지수 최고점 마감)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0. 12. 29.
반응형

일일손익 : $48.36(+0.24%)

현재손익 : $2,450.48(+13.66%)

시장가격 : $20,386.06

 

부양책 서명 이후 첫 증시의 시작 날이었습니다.

미 증시는 3대 지수 모두 최고점을 갈아 치우면서 상승 마감을 했는데요

증시가 오랜만에 많이 상승한 것 치고는 니오의 하락세 때문에 제 포트폴리오는 소폭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요즘 중국 기업 관련 이슈 때문에 꾸준히 횡보중인데요

그래도 이미 많이 오른 상태여서 저는 그냥 지켜만 봐도 되는 입장이라 편하긴 합니다.

3대 지수가 모두 빨간색 상승 마감으로 끝난게 언제인지 기억도 나질 않네요

다우와 S&P는 장 초반부터 상승세를 가지고 유지하며 마감이 되었고, 나스닥은 장 초반 살짝 하락을 하다가 반등을 하며 유지되고 마감을 했습니다.

이제 부양책과 내년 예산안에 서명을 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주식의 가치상승을 하고 달러의 가치하락을 하게 되어있는데요

달러가 어디까지 떨어질지..8~900원대가 다시 오는거 아닌건지 모르겠습니다.

달러를 꾸준히 모으고 계신 분들은 장차 나중에 좋은 결과가 있으시라 믿습니다.

애플의 주가는 전기차 발표 이후 꾸준히 상향 중인데요

52주 최고가인 $137.98도 머지 않아 갱신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역시 주가가 횡보만 하고 뉴스나 소식이 없으면 의심을 하게되고 참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거 같습니다.

애플 같은 대기업을 한낱 개미인 제가 진짜 잠깐 의심하는 마음으로 생각했던 것이 참 반성을 하게 됩니다.

워런버핏 형님이 왜 이런 말씀을 하신지 알겠습니다.

무조건 모든 기업을 장기 투자 하라는것이 아니라 좋은 기업과 오래 같이 가라는 의미로 잘 새겨 들어야겠습니다.

이제 애플을 보유한지 7~8개월 밖에 안된거 같은데...후..

아무튼 무소식은 희소식인 것으로 여기고, 열심히 모아가고 동행 해야겠습니다!

스윙과 단타 하시는 분들에게는 예외조항이겠지만~!

장기투자를 추구 하시는 분들은 정말 인내심과 마음 가짐을 잘 하셔야합니다!

오늘도 모두 화이팅 하시고 금일부터는 굉장히 추워진다고 합니다.

옷 잘 챙겨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