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기

[뉴스] "더 내고 안 찾아간 세금이 이만큼?"…'삼쩜삼' 뭐길래

by 축구에 대한 모든 정보 알아보기 2021. 1. 14.
반응형

AI   새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에 따르면 삼쩜삼은 최근 5년간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이를 환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 사진=삼쩜삼 홈페이지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 '삼쩜삼'이 눈길을 끌고 있다.

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에 따르면 삼쩜삼은 최근 5년간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이를 환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국세 환급금은 중간 예납, 원천 징수 등으로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나 납세자의 환급 신고,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등에 의해 발생한다. 이 중 납세자가 주소를 바꿨다가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해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는 경우가 많다.

먼저 삼쩜삼 홈페이지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홈택스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환급 예상액을 조회할 수 있다.

이후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뒤 수수료를 내면 그동안 돌려받지 못한 세금을 한 번에 환급받을 수 있다. 수수료는 1000원부터 시작한다.

삼쩜삼은 지난해 12 21일 기준 총 481362명이 환급액 조회를 신청했으며 총 782000만원을 환급했다고 밝혔다. 1인당 평균 환급액은 16만3만원에 달했다.

다만 미수령 환급금은 삼쩜삼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홈택스 웹사이트, 손택스(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정부24에서 납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환급금은 본인 계좌를 신고해 받거나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해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http://www.3o3.co.kr/

잘 몰라서 떼인 돈 3.3%, 삼쩜삼에서 무료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돌려받으세요.

www.3o3.co.kr

 

"더 내고 안 찾아간 세금이 이만큼?"…'삼쩜삼' 뭐길래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 '삼쩜삼'이 눈길을 끌고 있다. 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에 따르면 삼쩜삼은 최근 5년간 미수령 환급금을

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