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기

[뉴스] 바이든 시대 대세는 전기차?…서학개미, 관련주 1천억 사들여 / 투자에 대한 나의 생각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0. 11. 15.
반응형

출처 : 연합뉴스

미국 대선이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승리로 끝난 이후 국내 투자자들이 전기차 업체의 주식을 대거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한 주 동안(11월 9일∼13일) 투자자들은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샤오펑을 3천109만달러(한화 약 346억원) 어치 순매수해 화이자(3천629만달러) 다음으로 많이 사들였다.

테슬라(3천106만달러)가 그 뒤를 이은 가운데 또 다른 중국의 전기차업체 니오(1천245만달러)·비야디(1천74만달러)·리오토(675만달러) 등을 순매수했다.

바이든 시대 대세는 전기차?…서학개미, 관련주 1천억 사들여 | 연합뉴스

바이든 시대 대세는 전기차?…서학개미, 관련주 1천억 사들여, 박원희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0-11-15 07:11)

www.yna.co.kr

현재 중국 전기차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 커진 상태이다.

니오의 경우 올해 1월 대비 주가가 10배 이상 오른 것을 볼 수 있고

샤오펑의 경우 8월 상장 후 40배 이상이 오른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다들 기업 조사도 하지 않고 물타기 하다간 고점에 물려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조심해야하는 부분이라 생각이 든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 것이므로, 내 돈을 남들이 매수한다고 폭등한 종목에 유입 시키는 것은 돈을 공중에 뿌리는 격이라는 생각이다.

모두 워런버핏의 두가지 원칙을 항상 기억하고 있으면 좋겠다.

Rule No.1 : Never lose money

절대 돈을 잃지 마라.

Rule No.2 : Never forget rule No.1

첫 번째 규칙을 절대 잊지 마라.

단기간 욕심보다 장기적으로 천천히 우상향 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법.

단기적인 주가 그래프에 흔들리는 모습보단,

기업의 가치를 보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인내심과 무거운 엉덩이를 가지고 있는 것이 필요하다.

(물론 이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하루하루 그래프 보는 투기 보단 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