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5.18. 국내 주식 일지 (삼성전자 전력관리반도체 공개 /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 선정 / 배당금 지급일)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5. 18.
반응형

일일손익 : -₩35,150(-0.41%)

현재손익 : ₩1,140,000(+15.34%)

시장가격 : ₩8,610,000

삼성전자우와 맥쿼리인프라의 주가는 소폭 하락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내일은 석가탄신일로 국내증시는 하루 쉬어갈 예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기사가 오늘은 많네요 확인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가 최신 DDR5 D램 모듈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전력 사용을 최소화하는 전력관리 반도체 3종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의 D램 개발도 아주 물 흐르듯이 되고 있는거 같아서 응원하게 되네요

지난해 매출 상위 500대 기업 대상으로 진행된 경영평가에서 삼성전자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주가 가지고 뭐라할 때가 아니라 이러한 정보와 흐름을 보고 투자를 해야 맞지 않나 싶습니다 삼전 투자도 버티지 못하면 주식 안하는 것이 좋을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삼성전자가 최초로 직원수 11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고용창출 노력의 결과네요 얼른 사면을 할 수 있게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개인투자자의 40%가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엄청나게 몰려있네요 같이 좋은 투자하며 잘 이겨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가 수원시를 상대로 잘못 납부한 세금 100억원대 환급소송을 1심 패소 후 항소했다고 합니다 2심과 최종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법은 잘 몰라서 그냥 기다려봐야겠습니다 ㅎㅎ

삼성전자가 미국 오스틴에 20조원을 추가 투자하여 해외 첫 EUV 파운드리 라인을 구축한다고 합니다 오는 20~21일 미국 반도체 회의에서 자세한 내용을 들어볼 수 있을거 같은데요 한미정상회담도 있을 예정이라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삼성전자는 보합 마감으로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로 마감되었습니다 기관의 매수가 오랜만이네요

삼성전자우는 소폭 하락하며 개인의 꾸준한 매수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괴리율로 인해 현재 외국인과 기관들 입장에서는 삼성전자 주식이 더 끌리는 시기가 아닌가 싶네요

 

코스피는 기관의 매수세로 인해 1.23% 상승하며 마감이 되었고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세로 인해 0.69% 상승하며 마감되었네요 내일은 휴장이라 잠시 숨을 고르고 목요일부터 국내증시 화이팅 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일은 삼성전자/삼성전자우의 배당금 지급일이었는데요 저도 입금이 되었으니 있다가 퇴근하고나서 천천히 기록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모두 재투자도 잘 하셨을거 같은데요 맛있는 것도 사드시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