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23. 미국 주식 일지 (미국증시, 나스닥 최고치 경신 / 미국 신규 주택판매 감소, 원유재고 5주 연속 감소 / TSMC, 3분기 애플 아이폰13 칩셋 공급 집중)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24.
반응형

일일손익 : -$30.26(-0.13%)

현재손익 : $3,216.62(+15.52%)

시장가격 : $23,945.02

 

미국증시는 하루 쉬어가는 움직임으로 마감이 된거 같네요 제 포트폴리오는 TSMC의 상승을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 마감이 된 하루였습니다.

어제 JEPI ETF 5주 추가매수하여 총 85주가 되었네요 배당금 열심히 늘려서 재투자까지 복리를 천천히 실행해봐야겠습니다.

미국증시는 지표 안도 속에 혼조? 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혼조세를 보이며 나스닥만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마감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신규 주택판매 건 수는 2개월 째 하락 중에 있으며 원유 재고는 5주 연속 감소하여 국제 유가는 계속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유 재고가 계속 줄고 있는 것이 국제 유가 상승의 주된 원인이 될텐데 걱정이 되네요

애플이 아이폰13을 오는 9월 14일 공개한 후 24일 공식 출시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과연 기대에 부응하는 아이템이 될지 궁금하네요

TSMC는 3분기 1순위 주요 고객인 애플의 아이폰 13 전용 칩셋 공급에 집중한다고 하며 자동체 반도체는 2순위로 밀려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역시 주요 고객사를 챙기는 순위까지 정하는 아주 중요도를 잘 아는 기업인거 같다는 생각이네요

미국,대만,한국 등 유명 반도체 업계가 있는 국가들이 내년까지 반도체 공장 29개가 건설된다고 하고 장비 투자에만 160조원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세계 반도체 1위인 인텔, 파운드리 업계 1위 TSMC, 2위 삼성전자 역시 생산 시설 확대를 발표한 상태이며 반도체 공급 대란이 풀리기 위해서는 신설되는 공장들까지 정상 가동되어야만 어느정도 해결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까지도 쉽지 않은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우존스와 S&P500 지수는 소폭 하락으로 마감이 되었고 나스닥과 반도체 지수는 소폭 상승을 하며 기술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 하루였네요

미국 증시는 파월 의장의 말에 잠시 안도 중이며 증시 또한 눈치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듯 해보입니다.

일단 오랜만에 공포지수 35 대로 심리적으로 매수를 하기 적절한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수추종에 투자하지 않는 이상 기업의 본연의 가치를 보고 추가 매수하는 방법이 이러한 하락과 공포의 시기에서 이어져야 나중에 보답으로 이어질 것이라 믿습니다.

벌써 목요일인데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