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30. 미국 주식 일지 (리얼티인컴 배당락일 하락 및 보통주 인수 공모 발표 / 미국증시 고용지표 주시 S&P 500 최고치 / 미국 대만 반도체 5년만에 무역협상)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7. 1.
반응형

일일손익 : -$104.95(-0.43%)

현재손익 : $3,372.80(+16.12%)

시장가격 : $24,302.30

 

미국 증시는 6월 마지막날 다우지수와 S&P 500 지수만 상승하고 마감이 되었네요 제 포트폴리오는 리얼티인컴 배당락일 덕분에 오랜만에 크게 하락을 해줬습니다.

미국 증시는 고용지표 주시 속 혼조세를 이어가며 마감이 되었다고 기사가 나오네요 별 의미 없는거 같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13 출시가 예상보다 앞당겨진다는 소식입니다 애플 벨류체인 종목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부품주들이 미리 반영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중국의 반발에도 미국과 대만이 반도체 동맹을 위해 5년만에 무역 협상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TSMC가 공격적으로 미국에 반도체 공장 투자를 유치하면서 미국 기업들과도 협력을 잘 이뤄가고 있는 상황에서 협상이 잘 맺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리얼티인컴은 배당락일을 맞이하여 1.77%나 하락하였고 폐장 후도 1.33% 하락을 하면서 장이 마감 되었습니다.

배당락을 맞고도 더 하락한 이유가 뭔가 찾아보았는데요

일단 배당금 인상을 하여 7월 15일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당 배당금은 $0.2355로 소폭 인상이 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인해 배당락을 한방 맞은 것이고

두 번째 이유로는 보통주 인수 공모를 개시하여 최대 108만 7500주의 보통주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어제 부여할 계획이었다고 합니다 공모를 위한 관리는 웰스파고와 모건스탠리가 진행한다고 하네요 잠재적인 투자 기회 및 기타 자금 조달을 위해 공모의 순수익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리얼티인컴이 유상증자와 비슷하게 추가 구매 옵션을 부여하며 자금 조달을 하기 위한다는 발표를 하며 주가가 추가 하락한 것으로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또 추가매수 기회가 오는거 같네요 ㅎㅎ하지만 자금이 없죠

다우지수와 S&P 500지수는 상승 마감을 하였고 나스닥과 반도체 지수는 소폭 하락을 하면서 나름 안정적인 증시의 움직임을 이어주었습니다.

벌써 목요일이네요 오늘은 날씨가 덥군요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