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 인플루언서 망고입니다.
이번에는 미국 승차 공유 서비스 모빌리티 플랫폼 여행 관련주 우버 테크놀로지스(UBER) 주식, 기업 소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버 홈페이지
우버 투자자 홈페이지
우버 소개
우버 테크놀로지스는 플랫폼에서 다양한 제품을 지원하는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이 회사의 운영 부문에는 모빌리티, 딜리버리, 화물, ATG(Advanced Technologies Group) 및 기타 기술 프로그램 부문이 있다.
모빌리티 부문은 자동차, 삼륜택시, 오토바이, 미니버스, 택시 등 다양한 차량을 통해 모빌리티 운전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상품을 제공한다.
딜리버리 부문은 소비자의 지역 레스토랑 검색과 주문을 도우며, 픽업과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특정 마켓에서는 식료품 및 편의점 배달 서비스도 제공한다.
화물 부문은 플랫폼에서 운송업체와 배송업체를 연결하고 배송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ATG 및 기타 기술 프로그램 부문은 Uber Elevate뿐만 아니라 자율 차량 및 승차 공유 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에 관여한다.
우버 사업 포트폴리오
우버이츠(UBER EATS)
우버이츠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우버 테크놀로지가 시작한 온라인 음식 주문 및 배달 플랫폼이다. 전 세계 수십 개 도시의 식당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스마트폰/태블릿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Careem
Careem은 미국 회사 Uber의 자회사인 렌트 회사용 차량입니다. 두바이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중동, 아프리카 및 남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15개국을 포함하여 1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가치는 2018년 기준으로 20억 달러가 넘습니다
Postmates
Postmates는 Uber가 소유한 미국의 빠른 상거래 및 음식 배달 서비스로 레스토랑에서 준비한 식사 및 기타 상품을 현지 배달합니다. 2019년 2월 현재 Postmates는 미국 2,940개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드리즐리(Drizly)
Drizly는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지역 소매업체에서 주류를 쉽게 배달할 수 있는 온라인 주문 및 배달 플랫폼입니다.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회사는 약 4,000개의 소매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Ottomotto
Ottomotto LLC, d / b / a Otto는 Lior Ron과 Anthony Levandowski가 2016년 1월에 설립한 미국 자율주행 기술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2016년 8월 현재 90명의 직원을 고용했습니다.
우버 주가
우버는 2019년 5월 10일 상장 후 2년 반 동안 주가는 5.41% 상승을 하고 있는 중이며 2020년 하반기 끝자락 들어 크게 상승을 하다가 다시금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주가입니다.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다양한 음식들의 배달 온라인 주문 서비스, 차량 렌트, 자율주행 등의 관련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성장성 측면에서는 괜찮다고 생각이 되는 기업입니다.
허나 주가는 실적에 비례하기 때문에 실적을 확인해봐야 좀 더 자세한 내막을 알 수 있을거 같습니다.
우버 실적
우버의 연간 실적은 2019년까지 성장을 해오고 있었으나 코로나 사태를 맞이하면서 매출에도 타격이 생겼던 1년을 보낸 기업입니다.
흑자를 맺은 기간도 있었지만 적자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현재 이상의 평가를 주가로 받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2021년 1,2분기 매출의 흐름은 나쁘지 않게 회복해주고 있으며 3분기 실적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 주가의 지지부진한 움직임에 큰 변화를 줄 수도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다가오는 목요일 2021년 11월 4일이 우버의 3분기 실적 발표일입니다.
예상치를 상회만 한다면 주가가 전고점까지 가긴 어려울거 같지만 회복세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이 예상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우버의 연간 PE/Ratio는 N/A, 주당순이익은 -$0.20 입니다.
우버 배당금
당연히 예상하셨겠지만 우버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기업입니다.
적자 기업이 배당금을 지급하는건 정상적이지도 않고 이제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 위주의 장세를 보여줘야만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좋은 실적을 보여줘서 투자자분들도 답답한 주가의 흐름을 잘 이겨내시고 성투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우버 기업 분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