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 인플루언서 망고입니다.
이번에는 미국 음식 배달 플랫폼 관련주 시장 점유율 1위 도어대시(DASH) 주식, 기업 소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어대시 홈페이지
도어대시 투자자 홈페이지
도어대시 소개
도어대시 Class A는 물류 플랫폼인 DoorDash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의 DoorDash 플랫폼은 판매자, 소비자 그리고 Dasher를 연결한다.
이 회사는 소비자가 주문 후 대기없이 자신들의 물건을 픽업해갈 수 있는 Pickup서비스를 제공한다.
DoorDash for Work는 판매자가 단체 주문과 케이터링 주문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회사의 물류 서비스인 Drive는 회사의 채널을 통해 판매자가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돕는다.
DoorDash는 신용카드 거래 처리를 관리하는 제3자 결제 프로세서를 통해 소비자 결제를 처리한다.
이 회사의 상용 소프트웨어 포털을 통해 판매자는 Dasher가 주문을 기다리는 시간, 주문 정확성, 매출 증대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받고, 다양한 메트릭스에서 비즈니스 성과를 추적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현지 물류 플랫폼을 통해 발주되는 모든 주문에 대해 고객 지원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구독 제품인 DashPass는 회원 프로그램의 역할을 하며, 소비자에게 판매자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한다.
도어대시 사업 포트폴리오
도어대시는 앱을 통해 식당, 소비자 "대셔" 라고 불리는 배달원을 연결합니다.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의 4,000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배달 플랫폼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50% 수준을 달성하여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B2C 음식 배달 서비스 외에도 도어대시 워크라는 서비스를 통해 기업 대량주문 및 케이터링 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어대시입니다.
도어대시 주가
2020년 12월 9일 상장 후 11개월 동안 13.53% 약 0.2배의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 소프트뱅크의 투자 유치와 더불어 IPO 상장을 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으나 역시나 실적이 받쳐줘야 주가도 오르는 법
상장후 하락만 하던 도어대시는 2021년 5월을 기점으로 다시금 주가 반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어대시 실적
2013년부터 사업을 시작했고 기업 실적은 2018년부터 제공되고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1위에는 매출 급 상승과 꾸준한 성장성에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분기 실적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허나 순이익 부문에서 아직까지 적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적자 성장 기업에 투자할 때는 유의하셔야합니다 앞으로 흑자 전환을 할 수 있는 사업성과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지 꾸준히 공부하셔야 성공적인 투자의 길로 갈 수 있습니다.
도어대시의 연간 PE/Ratio는 630.91배, 주당순이익은 $0.31 입니다.
도어대시 배당금
도어대시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기업입니다.
시킹알파 기준으로 연간 주당순이익은 흑자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래도 흑자 전환 기업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최소 4분기 연속 흑자 실적을 보여줘야하기 때문에 아직은 갈 길이 먼 기업입니다.
해당 포스팅을 보시고 투자에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어대시 기업 분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