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분석] 글로벌 설계&디자인 소프트웨어 관련주 오토데스크(ADSK) 주식, 기업 소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 인플루언서 망고입니다.

이번에는 글로벌 설계&디자인 소프트웨어 관련주 오토데스크(ADSK) 주식, 기업 소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오토데스크 투자자 홈페이지

오토데스크 소개

오토데스크는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회사로 고객에게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생산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사업 부문에는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플랫폼 솔루션 및 신흥 비즈니스(PSEB), 제조(MFG),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M&E)가 포함된다.

이 회사는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제품 설계 및 제조,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종사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의 제품 개발 및 제조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운송, 산업 기계, 소비자 제품 및 빌딩 제품에 디지털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AutoCAD, AutoCAD LT, 산업 컬렉션, 3d Max, Maya, Revit, Inventor, AutoCAD Civil 3차원(3D), CAM 솔루션, Fusion 360, BIM 360 및 Shotgun이 포함된다.

오토데스크 사업 포트폴리오

건축, 공학, 산업디자인, 미디어&엔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오토데스크의 프로그램이 디자인, 모델링, 렌더링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대표제품인 오토캐드는 주로 건축,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사용되고 3ds 맥스와 마야는 영화의 특수 효과와 게임 개발 부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주가

1985년 5월 1일 상장 후 36년 동안 4,079.19% 약 40배의 주가 상승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도비 기업과 같이 설계 디자인 분야에서 진입장벽이 높은 독보적인 기업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그만큼 성장세도 꾸준하고 주가의 상승력도 어마어마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을 찾아 투자를 해야 자산의 성장과 기업의 성장을 같이 경험할 수 있는 투자가 될 것으로 보여지네요

오토데스크 실적

 

2019년에는 적자를 기록한 사례도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른 회복력을 보여주면서 2021년 실적은 아직 3분기만 발표가 되었으나 2020년보다 좋은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1년 1분기에는 주당순이익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보아 사업의 변화를 주기 위한 움직임이 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구독형 서비스 전환과 연간 매출 구조를 전환하면서 현금 흐름에 변동성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환점이 단기적으로 악화지만 장기 수익화 개선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의 연간 PE/Ratio는 66.14배, 주당순이익은 $4.98 입니다.

오토데스크 배당금

오토데스크는 현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기업입니다.

상장한지는 오래되었으나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 시키면서 주가 상승의 힘으로 투자자들에게 보답을 해주고 있는 기업이네요

EPS를 기준으로 현재 배당금을 어느정도로 지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기업인지도 판단해보시면서 여러가지 공부를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잘 참고하셔서 투자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토데스크 기업 분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