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기

[분석] 홈디포(HD)의 기업소개 / 기업분석 / 배당 정보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분석의 시간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홈디포 입니다.

건축 자재와 인테리어 디자인 도구 판매업체인 홈디포는 어떤 기업인지 분석해보겠습니다.

홈디포 홈페이지

 

 

The Home Depot

 

corporate.homedepot.com

 

홈디포 투자자 홈페이지

 

 

Investor Relations

Strategy Our One Home Depot strategy aims to deliver shareholder value and grow our market share by providing best-in-class customer service through a seamless, interconnected shopping experience for our customers. We are continuously improving our online

ir.homedepot.com

 

기업의 역사

홈디포 홈페이지

홈디포의 전체 역사 기록

홈디포의 역사 원본

자립심. 탄력성. 지칠 줄 모르는 낙관론. 이러한 것들이 우리 고객들의 특징입니다. 우리는 그들을 위해 홈 디포(Home Depot)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에게 그들이 꿈의 집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제품, 서비스,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서죠.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그것들은 우리가 오렌지색 앞치마를 입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거의 40년 동안 제작되어 온 우리의 이야기 또한 그들의 것입니다.

버니 마커스와 아서 블랭크는 1978년 로스앤젤레스의 한 커피숍에서 홈 디포의 꿈을 꾸었습니다. 열성적인 DIYers는 매우 숙련된 직원들과 함께 매우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수퍼 스토어를 구상했습니다. 직원들은 판매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가정 수리나 개선을 통해 모든 기술 수준에서 고객을 안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 은행가 Ken Langone과 판매 전문가 Pat Farrah의 도움으로 Marcus와 Blank는 이듬해 애틀랜타에 첫 두 개의 홈 디포 매장을 열었습니다. 60,000평방피트의 창고들은 다른 어떤 철물점보다 더 많은 품목들로 경쟁을 어렵게 했습니다. 그러나 Home Depot의 핵심은 고객에게 전동 공구를 다루거나 충전 밸브를 바꾸거나 타일을 놓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는 전문 교육을 받은 바닥 동료였습니다. 그것은 팔거나 심지어 말하기에도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동료들도 보여줄 수 있어야 했습니다. 곧, The Home Depot은 DIY 클리닉, 고객 워크샵, 고객과의 일대일 세션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Marcus와 Blank는 고객이 Home Depot 매장을 방문할 때 항상 최상의 어소트먼트, 수량 및 가격뿐만 아니라 숙련된 영업 담당자의 도움을 기대해야 한다는 고객 "권리 청구서"를 구현했습니다. 이러한 약속은 회사의 "무엇이든" 철학의 연장선상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철학은 상점 벽 너머로 퍼져나갔습니다. 1981년 The Home Depot이 공개된 후, Marcus와 Blank는 그들의 상점이 위치한 지역 사회에 되돌려주기로 약속했습니다. 그 헌신에 따라, 홈 디포 재단의 지원을 받는 팀 디포 자원봉사자 군단은 미국 전역의 참전 용사들과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자신들의 자유 시간을 힘겹게 일합니다.

애틀랜타에 있는 두 점포에서 홈 디포는 3개국에 있는 2,200개 이상의 점포로 성장했지만, 모든 점포에서 우리의 목표는 같은 것입니다: 최고 수준의 서비스, 가장 광범위한 제품 선택,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존경을 받는 것입니다. Marcus가 Blank의 저서인 "Build From Scratch"에서 말했듯이, "결국 우리는 개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가정보

1981년 09월 22일 상장된 홈디포는 40년 동안 주가가 무려 1,463,650%, 약 25,000배의 상승을 하면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수치인가 싶어서 눈을 의심케 만드는 상승률입니다.

회사개요

홈디포 (Home Depot)는 주택 건축 자재 소매 업체로 다양한 건축 자재, 주택 개량 제품, 잔디 및 정원 제품을 판매하며 미국 전역, 푸에르토 리코, 버진 아일랜드, 괌, 캐나다, 멕시코에2,291개의 매장을 운영한다.

회사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3 가지 주요 고객 그룹 (DIY) 고객, DIFM 고객 및 전문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DIY 고객으로는 제품을 구매하고 자체 프로젝트 및 설치를 완료하는 주택 소유자가 있고 회사는 매장과 온라인 리소스 및 제품 및 프로젝트 관련지식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기타 매체를 통해 특정 제품 및 설치 관련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원한다.

DIFM 고객은 직접 자재를 구매하고 프로젝트 또는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제 3자를 고용하는 주택 소유자로 전문 고객은 주로 전문 리노 베이터 / 리 모델러, 계약자, 수리공, 설치 업체, 소기업 소유자 및 소매업자이다.

홈디포의 기업 정보

모든 적절한 재료로 제작됩니다.

1978년 The Home Depot가 설립되었을 때, Bernie Marcus와 Arthur Blank는 이 새로운 "하드웨어 스토어"가 가정 개선과 소매 산업을 위해 얼마나 혁명적인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세계 최대의 주택 개량 소매점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북미 전역의 2,200개 이상의 상점에서 당사는 고객, 동료, 커뮤니티 및 주주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리더십이 우리에게 의미하는 것입니다. 홈 디포의 차이점입니다.

홈디포의 기업 가치

기업의 가치

우리의 문화와 성공은 8 가지 기본 원칙에 대한 확고한 충성심을 기반으로합니다.

8가지 원칙 : 주주 가치 창출 / 기업가 정신 / 사람들을 케어하는 일 / 모든 사람에 대한 존중 / 올바른 일하기 / 강력한 관계 구축 / 되돌려주는 것 / 우수한 고객 서비스


역 피라미드

우리는 창립자의 단순한 전제에 따라 생활 : 고객과 직원을 우선시하고 나머지는 스스로 처리합니다.

고객 > 일선 직원 > 현장 직원 > 기업 지원 > 최고 경영자


다리 의자

당사의 세 다리 의자는 지속적인 고객 및 주주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프레임 워크를 설정합니다.

1. 고객 경험

모든 접점에서 비교할 수 없는 서비스 제공

2. 제품 권한

품질, 가치 및 혁신 제공

3. 생산성과 효율성에 따른 자본 배분

더 현명한 투자자, 더 풍부한 수익

4. 상호 연결된 소매

원활한 쇼핑 혁명의 리더

홈디포의 비즈니스 국가

북아메리카

Do-it-yourselfer 를 위한 원 스톱 쇼핑에 대한 우리의 창립자들의 비전은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1979년 6월 22일에 처음 두 개의 Home Depot 매장을 열면서 결실을 맺었습니다.

각각 약 60,000 평방 피트에 달하는 첫 번째 매장은 그 당시 평균적인 하드웨어 매장보다 훨씬 많은 25,000 개의 제품을 보유하고있는 동굴형 창고였습니다.

오늘날 The Home Depot은 미국, 캐나다 및 멕시코에 약 500,000 명의 오렌지 혈통이있는 직원과 2,200 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주택 개량 소매 업체입니다.

오늘날 일반적인 매장은 평균 105,000 평방 피트의 실내 소매 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DIY 고객, 전문 계약 업체 및 Do-It-For-Me 고객을 위한 업계 최대의 설치 비즈니스를 위해 백만 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는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와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홈디포의 파트너쉽

ESPN College GameDay Built by The Home Depot

싱싱한 가을 토요일 아침이며 이는 대학 축구 팬에게 한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대학 유니폼을 입고 ESPN의 College GameDay Built By The Home Depot을 시청할 시간 입니다. 매주 다른 대학 캠퍼스에서 열리는이 쇼는 그날의 게임을 검토하고 예측을 공유하는 해설자들이 등장합니다. ESPN College GameDay가“Built By The Home Depot”이 된 이후 GameDay 버스는 전국의 대학 캠퍼스까지 60 만 마일 이상을 여행했습니다. 경기 일 이건 프리 시즌 이건간에 Twitter 와 Facebook 에서 College Gameday의 최신 소식을 확인 하세요.

 

This Old House Ventures, LLC

The Home Depot은 2003 년부터 This Old House Venture, LLC와 자랑스럽게 협력하여 소비자에게 주택 개조 환경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his Old House"는 PBS, 팟 캐스트, 인쇄 및 디지털 채널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TV 쇼를 통해 청중에게 신뢰할 수있는 정보와 전문가 조언을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 홈 애호가 브랜드입니다.

 

Major League Soccer and Mexican National Team

Home Depot은 2003 년부터 멕시코 국가 대표팀 인 Federacion Mexicana de Futbol (FMF)의 "공식 주택 개량 후원자"였으며, MLS (Major League Soccer)의 "공식 주택 개량 소매 업체"역할을하고 있습니다. MLS는 1996 년 첫 시즌 이후로 팀을 두 배 이상 크게 늘 렸으며, The Home Depot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스포츠와 열정적 인 팬을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홈디포의 목표 및 성과

행동에 전념하고 결과를 제공

오늘 우리가 내리는 모든 결정은 내일 우리의 세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의 안녕을 찾는 것이 회사로서 우리의 의무입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에 대해 우리 자신, 공급 업체 및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책임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기업 영향을 지속적으로 검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이를 충족하며 많은 경우이를 능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바로 The Home Depot의 할 수있는 정신의 힘입니다. 우리가 운영하는 사업과 판매하는 제품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더 빠르게 만들기 위해 협력합니다.

 

 

Milestones

 

corporate.homedepot.com


재무실적

구글 재무실적표는 오류가 있는지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인베스팅닷컴을 참조했습니다.

연간 손익계산서는 총 매출과 순이익이 매년 증가를 하고 있으며, 대차 대조표는 총 자산도 2021년 기준 급상승 했으나, 부채도 급상승을 했네요 자금 비중을 늘린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금 흐름표를 보시면 2021년 기준으로 위의 내용과 같은 이유로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1년에 투자를 하거나 사업 운영을 늘려가거나 하기 위해 자금을 늘린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배당금 정보 & 주식 분할 히스토리

홈디포는 1989년부터 배당금을 지급한 이후로 30년 동안 배당금을 꾸준히 증액해주고 있는 배당 성장주에 속합니다.

배당 지급일은 3/6/9/12 입니다.

2021년 현재 분기 배당금은 $0.65 이고 2020년보다 $0.15 상승했습니다.

연 배당금은 주당 $6.6, 배당률은 2.27% 입니다.

배당성향은 51.77%이며, 5년간 20.11%의 배당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 분할은 총 13번을 했으며, 1982 ~ 1999년까지 거의 매년마다 꾸준히 분할을 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이것이 엄청난 주가 상승의 요인 중 하나이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현재 20년 넘게 주식 분할은 시행하고 있지 않고 있기 때문에 언제 또 분할을 하게될지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일거 같습니다.

주주구성

대주주의 구성은 하기와 같습니다.

뱅가드 그룹 11.15%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4.50%

블랙록 4.44%

캐피탈 월드 3.14%

뱅가드의 지분이 10%가 넘는 기업들은 죄다 우량한 기업들만 속해있습니다.

이점도 참고해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정리

여기 나와있는 상장일은 뉴욕 거래소 기준으로 나와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주가 정보 기준은 홈페이지에 장외주식? 시절부터 포함된거 같으니 오해 마시길 바랍니다.

현재 홈디포는 시가총액 357조의 기업으로 봉사와 지역사회 지원, 주택 개량 업계에서 숙련된 기술 분야를 교육 시켜주고 있으며, 재향 군인 주택 시설의 개발 및 수리 자금을 지원하고 있는 굉장히 의미 깊은 일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하면서 주택 건축 관련 서비스는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40여년간 운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 생각되고 배당 성장까지 해주며 주주 친화적인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홈디포를 알아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자금 여유가 된다면 언젠간 투자를 해보고 싶은 기업입니다.

배당 성장주 위주로 분석 글을 작성하고 있으니 다음에도 좋은 배당 성장주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신중한 선택으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