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5.26. 미국 주식 일지 (미국증시 물가 상승 우려 완화 및 미국채금리 꾸준히 하락 중 / TSMC, 애플 아이폰 13 A15칩 생산 착수)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5. 27.
반응형

일일손익 : $89.04(+0.39%)

현재손익 : $3,298.95(+16.61%)

시장가격 : $23,162.13

 

후 어제는 일이 많아서 좀 늦게 잤더니 굉장히 피곤한 하루네요 요즘 일지 작성은 여차저차 하는데 댓글 달아주신거에 답글을 못하고 있네요 어제는 하마터면 장 마감 하는 것을 볼 수도 있었네요..ㅎㅎ 장 초반은 장세가 괜찮았으나 TSMC, 리얼티인컴, QSR을 제외하고는 거의 약보합세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제 포트폴리오는 3거래일 째 상승 중이라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미국 증시는 현재 물가 상승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다소 진정된 가운데 경제 재개에 수혜를 보는 종목들이 오르면서 소폭 상승으로 마감이 되었다는 기사입니다.

공포 & 탐욕 지수는 현재까지도 공포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데 괜찮은거 같습니다 엄청난 공포의 포지션도 아니고 그렇다고 탐욕에 차있는 포지션도 아닌 거의 중립에 가까운 공포 지수 현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국채 10년 금리는 일주일 기준으로 꾸준히 하락하며 1.5대로 진입을 한 상태입니다 금리가 안정적으로 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도 증시가 조용히 상승을 그려나가는 것도 영향이 있는거 같습니다.

TSMC가 아이폰13 전용 A15칩 생산에 돌입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재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해 우려가 있을 수 있었는데 TSMC의 탑 고객인 만큼 신경을 많이 쓰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장 초반 상승 후 하락 전환을 하며 약보합세로 사이좋게 마감이 된 모습입니다 현 주가를 꾸준히 유지해주면서 움직이는 모습이네요 요즘 마이크로소프트가 너무 탐납니다 ㅎㅎ

모든 지수는 상승으로 마감이 되었고 나스닥 지수만 상승 곡선을 유지하였고 나머지 지수는 상승 하락을 반복하며 마감이 된 모습입니다.

그래도 5월은 큰 폭의 하락장이었으나 마지막 주에 꽤나 반등하며 회복해주고 있네요 5월도 플러스 전환이 가능할지 살짝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벌써 목요일이네요 시간이 참 빠른거 같습니다 바빠서 그런가..?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