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03. 국내 주식 일지 (맥쿼리인프라 국제 ESG 평가기준 GRESB 등록 추진 / 삼성전자우 급등 마감 / 삼성전자 반도체 전 사업장 탄소,물,폐기물 저감 인증)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3.
반응형

일일손익 : ₩131,500(+1.48%)

현재손익 : ₩1,240,000(+15.92%)

시장가격 : ₩9,030,000

오늘은 일이 그렇게 바쁘지 아니하여 바로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게 머선일인지 오랜만에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주가가 급등을 해주며 마감이 되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유입으로 인해 확 올라버렸네요 주주분들 오랜만에 달달한 하루일거 같습니다 ㅎㅎ

맥쿼리인프라가 국제 ESG 평가 기준인 글로벌 실물자산 지속 가능성 벤치마크(GRESB)등록을 추진한다는 소식입니다 2일 전에 나왔는데 이제서야보는 저에게 채찍질을 하며 반성을 해봅니다 굉장히 좋은 등록 추진이라 생각되어 응원해봅니다 맥꼬리!!

삼성전자가 전 세계 반도체 업계에서 최초로 국내외 전 사업장에 대해 탄소,물,폐기물 저감 인증을 받았다는 기사입니다 전세계 업계 최초는 못참죠 환경까지 생각하며 경영을 하는 삼성전자 최고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생산시설을 확충하면서 장비투자가 지난해 1분기보다 2배 이상 늘어나며 한국의 반도체 장비투자가 글로벌 1위를 탈환했다는 소식입니다 중국과 대만을 이겨버리고 1위에 올라섰네요 정말 대단한 일인거 같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이틀째 쉬어가고 있네요 기관들만 꾸준히 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과 개인은 3거래일 째 매도 중에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48% 급등해주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대량 쌍끌이 매수로 인해 마감이 되었고 개인들은 나름 급등을 틈타 차익실현으로 매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전자우는 1.79% 상승해주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로 인해 급등 마감을 해줬습니다.

오늘 하루는 푸근하게 마무리가 되었네요

 

코스피도 어느새 다시 최고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로 인해 오늘도 상승 마감을 했네요

코스닥도 다시 1000 포인트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동일하게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이어줬네요

외국인의 유입으로 인해 국내증시는 오늘 하루만큼은 기분 좋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고 저녁에 미국 증시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