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08. 국내 주식 일지 (삼성전자 200단 이상 8세대 V낸드 기술 확보 / 삼성전자 개인 순매도 1위)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8.
반응형

일일손익 : -₩31,500(-0.35%)

현재손익 : ₩1,260,000(+16.18%)

시장가격 : ₩9,050,000

금일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는 회사 일 끝나고 학교 시험 준비 및 레포트 제출로 인해서 오늘도 늦었습니다 ㅎㅎ;

삼성전자우는 소폭 하락하였고 맥쿼리인프라는 보합으로 마감이 되었네요 역시 무난하게 상승 하락을 해주고 있는 6월입니다.

삼성전자가 200단 이상의 8세대 V낸드 기술을 확보했다는 소식을 전해줬습니다 앞으로 1000단 이상을 쌓겠다는 의지도 보여주었는데요 현재는 80단까지 쌓았다고 들었는데 200단 이상의 기술을 확보했다니 더더욱 발전해주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네오 QLED TV가 영국 IT 전문 매체 선정 올해 최고의 TV에 올랐다는 소식입니다 하루에 한번씩 올해 최고 및 최초 등의 기사가 올라와서 뿌듯하고 좋네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가격을 크게 낮춰서 출시할 것이라는 외신의 전망이 나왔다고합니다 갤럭시Z폴드3의 가격대가 어느정도로 형성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크게 낮춘다니까 더 그렇습니다 ㅎㅎ

삼성전자가 독일에서 업계 최초로 공간 최적화 사운드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업계 최초는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가 않습니다.

삼성전자의 개인 투자자들의 압도적인 순매수 1위에서 이제는 순매도 1위에 올랐다는 기사입니다.

역시나 주가만 보고 움직이질 않으니 재미가 없어서 다들 다른 흥미로운걸 찾아 떠난 모양입니다.

삼성전자는 우량주 및 경기민감주입니다 실적에 비례해서 주가는 상승하지만 경기민감주는 경기 상황에 맞게 주가가 크게 빠지고 크게 상승하는 사이클이 존재합니다.

우량주는 길게 보고 투자해야합니다(장기투자)

경기민감주는 시장 상황과 경제 상황 등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들쑥날쑥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매체에서 안좋게 얘기를 할 일이 많다는 겁니다.

결론 : 우량주 + 경기민감주 = 삼성전자(대중들이 나쁘다고 말할 때 긴 안목을 보고 매수해야합니다.)

삼성전자가 내 자신보다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면 변동성을 이겨내야만 합니다!

물론 더 좋은 주식을 발견했다면 매도해도 됩니다 하지만 개잡주 변동폭에 혹해서 매도하고 들어가시는건 그냥 주식 시장을 나가시는게 내 자산을 지키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삼성전자는 보합으로 기관의 순매수로 인해 마감이 되었습니다.

삼성전자우는 소폭 하락하며 개인과 기관이 매수를하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기관이 다시금 또 야금야금 매수하고 있는 상태네요

 

코스피는 기관이 순매수를 했지만 소폭 하락을 하면서 마감이 되었고 코스닥은 소폭 상승하면서 기관이 매수하며 마감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기관들이 열심히 매수를 한 하루였네요

벌써 화요일이 끝이 났네요 저녁 미국장도 화이팅 하시고 푹 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