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09. 국내 주식 일지 (6월10일 선물옵션 만기일 / 삼성전자 반도체 소재 국산화 / 차세대 8나노 RF공정 개발 5G 파운드리 강화 전망)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9.
반응형

일일손익 : ₩5,000(+0.06%)

현재손익 : ₩1,260,000(+16.24%)

시장가격 : ₩9,050,000

무난한 하루하루의 증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 포트폴리오의 움직임은 아주 둔하게 흘러가네요 이런게 마음이 좀 편하긴 합니다.

6월10일 목요일인 내일은 선물옵션만기일로 인해 영향이 갈수도 있는 날이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1년에 4번 있는 날인데 이번에 2번째네요 내일 증시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삼성전자가 일본과 독일에서 전량 수입하던 반도체 핵심 소재인 고순도 염화수소를 국내 중견기업 백광산업과 손잡고 국산화에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해외수입을 하지 않고 반도체 제작을 할 수 있게되는 점이 실적에도 크게 작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전자가 소형 저전력 고품질을 갖춘 차세대 8나노 RF 미세공정 기술 개발을 성공했다고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5G 파운드리 강화가 될 것으로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개발 관련 기사가 엄청나게 나오고 있네요

 

 

삼성전자는 1%대 하락을 보여주었으나 외국인과 개인은 크게 매수를 했습니다 기관의 매도로 인하여 하락 마감이 된 것으로 보여지네요

삼성전자우는 보합으로 외국인의 순매수로 인해 마감이 되었습니다.

외국인이 꾸준히 들어와주고 있네요

 

코스피는 오랜만에 1%대 하락하면서 개인이 순매수를 했네요 내일 있을 선물옵션만기일 영향으로 하락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기관이 매수했으나 동일하게 하락세를 이어가며 마감이 되었습니다.

내일 증시를 궁금해하며 저녁에 있을 미국장도 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