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10. 미국 주식 일지 (미국증시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 증시는 강세 / 애플, BMW 수석부사장 영입 전기차 개발 가속)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11.
반응형

일일손익 : $84.73(+0.36%)

현재손익 : $3,553.98(+17.78%)

시장가격 : $23,545.22

 

미국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예상치보다 크게 올랐지만 우려는 오래가지 않고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지표만 보고 알 수 있는 장세가 아닌거 같네요

S&P 500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세상이 정상화 단계로 가고 있는 상태라 증시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미국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는 6월에도 하락을 하면서 고용지표는 계속 개선되고 있는 모습이며 미국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는 하락해주면서 중요도가 제일 높은 지표이기 때문에 오히려 증시는 걱정을 덜고 상승 해준 것으로 생각되네요

미국채금리도 꾸준하고 조용히 하락을 해주면서 증시가 원활하게 움직여지는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어느덧 1.4대까지 내려온 모습이네요

애플이 BMW 전기차 개발을 주도했던 울리히 크란츠 전 수석부사장을 영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애플의 전기차 개발 가속을 불어넣어줄거 같습니다.

TSMC가 일본에 반도체 공장 건설을 검토 중이라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네요 일본이 TSMC에 투자를 하면서 이런 검토 내용이 나온 듯 합니다.

장 초반 모든 지수가 지표 발표 후 하락을 했으나 우려는 오래가지 않고 다시금 쭉 상승을 해주면서 S&P 500은 사상 최고치 경신하고 나스닥과 반도체 지수도 크게 상승을 했네요 다우지수만 약간 주춤했지만 소폭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미국증시는 역시 견고하네요 벌써 금요일인데 국내증시도 화이팅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