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16. 국내 주식 일지 (코스피 사상 최고치 경신 / 맥쿼리인프라 해양에너지,서라벌도시가스 지분 인수 / 삼성전자 6G 통신 시연 성공)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16.
반응형

일일손익 : ₩47,000(+0.52%)

현재손익 : ₩1,320,000(+16.98%)

시장가격 : ₩9,110,000

회사 성과평가 기간이라 굉장히 바빴네요 정신이 하나두 없습니다 ㅎㅎ

삼성전자우가 오랜만에 크게 상승해주면서 마감이 되었네요 맥쿼리인프라도 호재가 생겨서 귀엽게 상승해준 모습입니다.

6월은 국내증시도 호황기네요 아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어제 맥쿼리인프라가 해양에너지와 서라벌도시가스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는 공시가 나왔습니다 이로인해 자금 조달 및 투자 확대가 되어 배당금 인상도 추후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좋은 지분 인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국내 인프라 사업 영역 확장은 좋은 시그널이네요

공시 내용 일부 발췌했는데 주주분들은 직접 공시 들어가셔서 읽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삼성전자가 6G 테라헤르츠 대역에서 통신 시스템 시연에 성공했다는 기사입니다 모바일 XR과 홀로그램 시대를 열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인거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실외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TV 더 테라스가 업계 최초로 미국 UL 야외 시인성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최초 진짜 많이 보네요 갓삼성

최시영 삼성 파운드리 사장이 어떠한 도전에도 대응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세계 3대 반도체 학회 VLSI 심포지엄 기조연설에서 언급했다고 합니다 대응도 좋지만 이재용 부회장 복귀해서 성장을 더 이뤄갔으면 좋겠습니다 TSMC 독주가 무섭고 매섭기 때문이죠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가 출시를 앞두고 미국 FCC 인증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과연 구글과 협력한 OS는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삼성전자는 오랜만에 1% 이상 상승하며 외국인의 순매수로 좋은 마감이 되었네요

삼성전자우도 상승하면서 외국인의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금일은 외국인의 유입으로 큰 상승이 있던 하루였네요

 

코스피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국내증시가 잘나가는건 축하할 일이네요!!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로 인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아주 좋네요

코스닥은 소폭 상승하며 개인이 매수를 한 하루였네요 코스피처럼 최고치를 경신하길 응원해봅니다.

모두 국내증시 고생하셨고 남은 시간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