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17. 국내 주식 일지 (삼성전자, 4분기부터 실적 하향 우려 과도 평가 / 팹리스와 디자인, 패키징까지 협력 버추얼 R&D 사업 모델 제시)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17.
반응형

일일손익 : -₩42,000(-0.46%)

현재손익 : ₩1,280,000(+16.28%)

시장가격 : ₩9,140,000

삼성전자우는 어제 상승분 다시 반납하고 마감을 했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역시 국밥 같이 든든한 녀석이네요

어제 빼먹은 기사 중에 삼성전자가 퀄컴, 엔비디아 같은 대기업 팹리스 외에도 중소 팹리스 기업과 디자인, 패키징까지 협력을 하며 버추얼 연구개발이라는 새로운 파운드리 사업 모델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팹리스 반도체 기업이 뭔지 간단하게 작성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ㅎㅎ

한화투자증권에서 삼성전자에 대해 나오는 4분기 실적 하향 곡선 우려가 과도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솔직히 맞는 말씀해주셨네요 과도하긴 해도 그렇게 해야 주가 떨어져서 더 매수 할 수 있기에 다들 비판할 때 추가매수가 답인거 같습니다.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는 어제 주가 고스란히 반납한 하루였습니다 미국증시의 영향도 있던거 같네요 우선주만 외국인이 유입되었고 나머진 개인들이 매수하고 마감이 되었습니다.

3분기 실적 70조 얘기가 나오는데 주가가 내려주면 감사합니다하고 조금씩 매수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코스피는 소폭 하락하며 개인이 무려 1조 매수를 진행했네요 그덕에 지수 방어가 그나마 된듯 합니다.

코스닥은 다시 1000 포인트 고지에 올라섰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로 인해 마감이 되었네요 좋은 흐름입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