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30. 국내 주식 일지 (삼성전자, 1분기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 70% / 도이치텔레콤과 친환경 5G 스마트폰 개발 / KAIST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30.
반응형

일일손익 : -₩24,000(-0.25%)

현재손익 : ₩1,200,000(+14.28%)

시장가격 : ₩9,620,000

금일은 6월의 마지막 국내증시였네요 맥쿼리인프라는 배당락일 이후 50원 상승하며 마감이 되었네요 배당락이 크지 않게 넘어가는게 신기한 부분입니다 삼성전자우는 소폭 하락하며 마감이 된 하루였습니다.

삼성전자가 1분기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이 70%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애플은 22% LG전자는 10%로 갤럭시 S21이 1위 갤럭시 A31이 2위를 차지하면서 점유율을 가져갔다고 하네요

최근 5년간 2만개에 가까운 특허를 새로 등록하며 국내 특허 기업 1위에 삼성전자가 뽑혔다고 합니다 특허 보유를 굉장히 많이 하고 있는 삼성전자 입니다 특허청이 지정한 미래 사업 관련 7대 핵심 기술의 특허건수는 삼성전자가 5천475개(23.2%)로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7대 핵심 기술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사물인터넷·바이오헬스케어·지능형로봇·자율주행·3D프린팅 활용 등이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도이치텔레콤과 친환경 5G 스마트폰 개발에 나선다고 합니다 일체형 배터리가 아닌 탈부착 배터리로 제작하고 수리까지 쉽게 제작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G를 체감할 수 있는 날이 언제가 될지도 궁금해지네요

삼성전자가 8월 출시 예정이었던 퀄컴AP 공급의 차질로 인해 자체두뇌인 엑시노스AP를 탑재하여 갤럭시 S21 FE를 4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가 이러한 영향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는 기사였습니다 그래도 자체개발 프로세서로 판매만 잘된다면 오히려 더 좋은 일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삼성전자와 KAIST가 반도체 계약학과를 신설한다고 합니다 이르면 내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KAIST에 신설되는 반도체 계약학과는 대전에 잇는 KAIST 본원 학부와 대학원에 개설될 예정이며 비학위 속성교육과정도 함께 운영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연세대와 성균관대에서 반도체 계약학과를 운영 중입니다.

삼성전자가 아직도 미국에 20조원 규모에 달하는 신규 파운드리 공장 부지를 선정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에서 삼성전자, 인피니언, NXP, AMD, 델 등 현지에 공장을 두고 있는 반도체 회사 관계자들과 만나 반도체 부족 문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존 테일러 삼성전자 팹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170억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수 있는 핵심은 칩스법이다"라며 "오스틴이 현재 가동 중이지만 아직 공장 부지 선정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칩스법은 미국 내 반도체 공장 설립을 위한 연방 보조금 100억달러와 최대 40%의 세액 공제 등 강력한 지원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백악관은 지난 8일 반도체·배터리 등 공급망 개선을 위한 검토보고서를 발표하며 정책권고안에 "미국 의회가 반도체 생산 및 연구개발(R&D)을 위해 최소 500억달러(약 55조6500억원)의 재정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명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소폭 하락하면서 2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며 6월을 마무리 했습니다 개인이 매수를 한 하루였네요

삼성전자우도 소폭 하락하면서 2거래일 연속 하락을 이어가며 개인과 기관이 매수하며 마감이 되었습니다.

우선주의 기관 유입세가 나름 괜찮은거 같네요

 

코스피는 6월 마지막 소폭 상승하며 3300 포인트 선에서 마감이 되었고 개인과 외국인의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코스닥은 최고점을 향해 달리는 모습이네요 1030 포인트 선까지 상승하며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로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6월 마지막 날은 상승으로 마감되어 좋은 하루가 되지 않으셨을까 싶네요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고 미국증시도 화이팅 하시고 7월 잘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