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7.02. 국내 주식 일지 (삼성전자, 2023년부터 디지털세 납부 예정 / NFT 게임사 애니모카에 570억 투자 / 화성 V1라인 파운드리 일부 공정 수율 50%)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7. 2.
반응형

일일손익 : -₩39,000(-0.41%)

현재손익 : ₩1,120,000(+13.26%)

시장가격 : ₩9,540,000

오늘도 삼성전자우와 맥쿼리인프라는 하락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조금씩 꾸준히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네요 자금이 있을때도 이렇게 하락된 상태를 유지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더 매수하게 ㅎㅎ

삼성전자 화성 V1라인 파운드리 일부 초미세 공정에서 생산 차질이 빚어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하네요 수율이 50%를 밑도는 쉽게 말해 10개를 만들면 정상품이 절반을 못 넘기는 상황인데요 개선을 위해서는 첨단장비 투자가 관건이란 분석이라고 합니다.

주가가 떨어질만한 기사네요 추매나 해야겠습니다 이런 일이 장기적으로 지속이 된다면 문제가 되는 것이니 지켜보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2023년부터 전 세계 기업 중 매출 27조, 이익률 10% 넘는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 디지털세를 납부하는 합의안이 나왔습니다.

글로벌 최저한세율 최소 15% 이상 도입 예정이며 10월 G20 정상회의서 최종 합의 거쳐 2023년 발효를 하여 방안을 확정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되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은 한국에 내는 세금은 소폭 줄어들고 외국에 내는 세금은 소폭 증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글과 애플 같은 기업들은 한국에 세금을 더 내야할 방침이 되겠습니다.

삼성전자 김기남 부회장이 임직원 개개인이 준법경영의 주체가 되어야한다고 사내 메일로 임직원들에게 당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합니다 최근 삼성 임원의 마약 투약 사건도 있었고 다시금 정신을 차려야할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네요

삼성전자의 벤처투자 계열사인 삼성 넥스트가 홍콩 NFT 게임사 애니모카에 570억을 투자 유치를 끝냈다는 기사입니다 알리바바 회장인 마윈도 투자를 했다고하는데요 해당 기술에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전자는 소폭 하락하며 개인의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고 삼성전자우도 소폭 하락하면서 개인의 매수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횡보는 꾸준히 진행 중에 있고 개인의 매수만 이어지고 있는 최근입니다.

 

코스피는 보합세로 개인의 순매수로 인해 마감이 되었고 코스닥은 상승세를 이어가며 사상 최고점을 경신했습니다.

금일은 개인들이 매수를 하는 날이었나보네요 모두 퇴근 잘하셨나요 금요일 불금 잘 보내시고 푹 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