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7.05. 국내 주식 일지 (맥쿼리인프라 1차 신주발행가액 12,200원 공시 / 삼성전자 2분기 잠정실적 7일 발표 / 코스피 공포지수 1년 5개월만에 최저)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7. 5.
반응형

일일손익 : ₩37,500(+0.39%)

현재손익 : ₩1,150,000(+13.71%)

시장가격 : ₩9,570,000

삼성전자우는 내일 모레 실적 발표로 인해서 그런지 외국인과 기관의 유입으로 상승 마감이 되었고 맥쿼리인프라는 유상증사 가액 공시로 인해 하락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외국인,개인,기관 모두 매수를 하면서 마감이 되는건 처음보는거 같네요 맥쿼리인프라는 신주발행가액에 맞춰 주가가 형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상증자 신주발행가액은 12,200원으로 1차 발행가액 공시가 나왔으며 금감원에 제출 상태입니다 확정 발행가액은 7월 30일 종가 발표 후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8월 2일에 확정 발행가액을 공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할인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맥쿼리인프라는 유상증자로 자금 조달을 한 후 신규투자로 영토 확장에 본격화를 이룰 것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출처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056403&inflow=N

 

이번 해양에너지와 서라벌도시가스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투자자산을 늘렸는데요 유상증자를 하면서 투자자산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기 때문에 배당도 증가해줄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출처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056403&inflow=N

 

2003년부터 맥쿼리인프라의 배당금 지급 현황인데요 들쭉날쭉 하면서 그래도 꾸준한 인상의 그림을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더 적극적인 투자를 감행하고 있기에 배당 인상을 기대해볼 수 있는 모습이 아닐까 싶네요

드디어 내일 모레 7월 7일에는 삼성전자의 2분기 잠정실적 발표가 되는 날입니다 증권가 컨센서스대로 영업이익 11조를 돌파하면서 역대급 실적을 보여주게 될지도 궁금한 부분입니다 제발!

삼성전자가 가정 내 불필요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에너지 기업 한화큐셀과 협력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탄소 저감 이슈에도 신경쓰는 삼성전자 입니다.

슬슬 실적발표가 나면 삼성전자로 몰리는 현상이 생길까요? 그건 잘 모르겠네요..ㅎㅎ 코스피 공포지수가 1년 5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는 기사입니다.

코로나 직전의 1년 5개월전 공포지수보다도 더 낮은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포지수가 낮다는것은 탐욕이 높다는 시기인데 어떤 종목의 탐욕이 커져있는지 본인의 포트폴리오 점검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려봅니다.

퀄컴 4나노 AP를 삼성전자와 TSMC가 나눠서 양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스냅드래곤895는 삼성전자 4나노 공정 양산하여 내년 상반기에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에 탑재할 예정이며, 스냅드래곤895+는 TSMC가 양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0.5% 상승하며 기관의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고 삼성전자우는 0.68% 상승하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이뤄지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7일 실적발표를 앞두고 조금씩 유입을 해보는 간보기인지는 수요일이 되어봐야 알거 같네요

 

코스피는 0.35% 상승하며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고 3300 포인트 선까지 다시 온 모습입니다.

코스닥은 0.88% 상승하며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로 사상 최고점 경신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6거래일째 상승 중입니다.

국내증시의 상승세가 무섭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식은 무조건적으로 오르기만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너무 즐기기만 하는 자세는 위험할 수 있으니 점검 잘 해서 잘 지키는 투자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미국 증시는 오늘 휴장일이므로 월요일 마무리 잘 하시고 푹 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