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분석] 국내 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제약회사 셀트리온 주식, 기업 소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 인플루언서 망고입니다.

이번에는 국내 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제약회사 셀트리온 주식, 기업 소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트리온 홈페이지

 

Celltrion

Embrace Life 글로벌 헬스케어 리딩기업 셀트리온 인류의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우리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www.celltrion.com

셀트리온 투자자 홈페이지

 

재무정보 | Celltrion

셀트리온 홈페이지에서 허가기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사이트의 정보는 당사가 통제하지 않습니다.

www.celltrion.com

셀트리온 소개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음.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공장 신설 예정.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 부터 판매 승인 받음.

셀트리온 사업 포트폴리오

자가면역질환

퍼스트 무버를 넘어 게임 체인저로

셀트리온은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더 많은 환자에게 치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사회경제적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누적 처방 기록과 장기 임상 결과를 통해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램시마는 전세계 의약품 규제 기관과 환자의 신뢰를 받고있는 최초의 항체 바이오시밀러입니다.

항암제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퍼스트 무버

셀트리온은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빠른 시장 성장으로 높은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이 개발한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는 지난 2017년 유럽 EMA의 판매허가를 받은 후 출시 1년 만에 유럽시장 점유율 32%를 달성했으며, 유방암∙위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는 출시 반년 만에 유럽 시장에서 약 1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케미컬 프로젝트

프로젝트 개요

세계의약품 시장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케미컬의약품 시장은 2021년까지 그 규모가 약 1,00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케미컬의약품 산업에서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발견한 셀트리온은 세계 케미컬의약품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케미컬 프로젝트 (Global Chemical Project, GCP)를 추진하여 세계 제약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한 종합 생명공학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는 코로나바이러스 계열의 변종인 SARS-CoV-2가 일으키는 급성 호흡기 감염병으로 발열과 기침 같은 가벼운 증상부터 호흡 곤란, 폐렴 등 중증 호흡기 감염증을 동반합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은 2005년 ~ 2017년까진 코스닥 시가총액 1위를 지켜오다가 2018년 코스피로 상장 이전을 하게 됩니다.

상장 후 16년 동안 11281.68% 약 223배의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장 이전을 하면서 주가는 급등을 하게 되었고 이후 공매도 전쟁으로 인해 주가는 반토막 이상 나면서 힘들어하다가 서정진 회장이 공매도 전쟁에서 승리하며 이후 코로나 사태까지 겹쳐 주가는 다시 신고가를 경신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확실한 코로나 치료제가 나오지 않는 등의 이슈로 인해 주가는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셀트리온 실적

실적은 나름 견고한 상태입니다 2016년부터 2023년 실적 컨센서스까지의 전망 또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가총액 11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29조 시가총액에 걸맞는 실적인지는 아이러니 입니다.

바이오 관련주이기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가 완벽하게 상용화되어 출시하게 된다면 또 수혜를 한번 받을 수 있겠지만 아직까진 미지수인 상태라서 투자하기엔 애매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PER은 50.41배, 주당순이익은 4,265원 입니다.

셀트리온 배당금

셀트리온은 현금 배당이 아닌 주식 배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연 1회 연 배당을 시행하고 있으며 작년 결산 배당 기준으로 1주당 0.02주의 주식 배당을 지급 했습니다.

1주 미만의 단수주는 정기주주총회 전일 종가 기준으로 환산하여 현금 지급을 하게 됩니다.

해당 내용 잘 참고하셔서 투자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셀트리온 기업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