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기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공모주 매도 후기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2.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입니다.

1월 27일 목요일 오늘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해서 매도를 한 후기를 간단하게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매도 후기

8시 53분 장 열리기 7분 전 60만원 따블(100%)에 84만 주가 매수 걸려있는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저걸 확인하고 7분만 버텼으면 됐는데 그걸 못버티고 다시 잠들어버렸다...

정말 공모주는 이게 힘들다 아침잠이 많은 나에게는 쉽지 않은 녀석인거 같다.

나는 계속 내려가길래 한번 버티고 나서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는 것을 보았다 하지만 일을 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지켜볼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매도 평단가는 477,000원 보유 수량은 2주로 35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었다 항상 공모주는 매도하고 나면 아쉬운데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내가 타이밍을 재고 있다는 사실이 현타가 항상 오긴 한다.

나는 요 부근에서 매도를 했는데 지금은 다시 상승 중이다 매도를 했으면 쳐다보지 않는게 상책이지만 포스팅 하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확인하니 오르고 있다 역시나 알 수 없기 때문에 타이밍 재는건 내 영역이 아닌 듯 하다.

매도한 예수금은 설날이 겹쳐서 다음주 목요일에나 들어오게될 예정이다.

주가가 떨어지면 떨어져서 못팔고 오르면 올라서 못팔고 이러니 참 어려운거 같지만 그래도 수익을 낸거 자체에 의미를 둔다면 감사한 수익이라 생각한다.

예수금이 들어오게되면 현금 보유로 가지고 있어야겠다 아직 모든 증시가 정상화 되지 않고 혼조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함부로 매수하진 않고 있다.

결론

타이밍을 잡을 순 없다 본인이 생각하는걸 믿고 매도하거나 보유해야한다 결단력이 있어야함

수익이 얼마건 간에 손해를 보지 않으면 만족할 줄 알아야한다.

이제 2월에 있을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을 기다려봐야겠다.

익절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