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기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최대 20만원 환급 신청방법, 사용처(스타벅스, 배민 가능) 신청 대상, 신청 기간, 사용 기간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입니다.

이번에는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최대 20만원 환급 신청방법, 사용처(스타벅스, 배민 가능) 신청 대상, 신청 기간, 사용 기간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2분기보다 카드 사용 금액이 늘어난 경우 차액의 일부를 캐시백형태로 보전해주는 상생소비지원금 사업이 내달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정부는 70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소비를 늘린 사람에게 매달 최대 10만원을 환급해준다는 방침인데요 10만원을 받으려면 얼마를 더 써야하는지 대형마트와 배달앱에서 사용이 가능한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분기 월평균 50만원 사용자의 캐시백 기준은?

10월 1일부터 한달에 51만 5000원을 넘게 쓰면 일단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상생소비지원금은 2분기 사용액의 3%를 초과하는 금액 부터 캐시백을 해주기 때문인데

월 최대 환급액인 10만원을 받기 위해선 51만 5000원보다 100만원을 더 써야한다.

3%를 초과하는 금액과 10월 사용액 간의 차액의 10%를 캐시백 형태로 환급하기로 결정해서다.

2분기에 월 50만원을 썼다면 10월부터 한달간 151만 5000원을 써야 10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사용액이 100만원이라면 203만원을 써야 10만원을 돌려받는다. 이렇게 두 달간 시행된다.

진짜 누구 머가리에서 나온 소비 정책인지..

이래서 정부가 경제적인 측면의 이해도가 높아야 선진국이 될 수 있는거 같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정부는 1인당 25만원의 국민지원금에 비해 실적이 적립되는 사용처를 큰 폭으로 늘렸다.

코로나19 피해업종임에도 국민지원금 사용불가인 경우가 많았던 점을 고려한 조치다.

하지만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롯데와 신세계 등 대형백화점, 복합쇼핑몰, 면세점, 하이마트 등 전자제품 판매점, 쿠팡 등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유흥업종, 사행업종 등에서 사용한 실적은 인정되지 않는다.

자동차 구매, 명품전문매장, 실외 골프장, 세금 등 비소비성 지출도 제외된다.

대형 종합온라인몰 등 실적적립 제외 업종 이외의 모든 인터넷 거래는 실적 적립이 가능하다.

여행 관광 전시 공연 문화 스포츠 등 전문 온라인몰이나, 스타벅스,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 마켓컬리 등 식료품 전문 앱으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것도 기준 이해불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가능자

2002년 12월31일 이전 출생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서 올해 2분기 카드사용 실적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국내 소비를 진작한다는 의미에서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다.

외국인도 재난지원금을 퍼줬으니 당연히 쓰게 만들어야지 소비 진작 의미라니 이것도 이해불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기간

내달 1일부터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로 신청된다. 1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인 사람이 신청 가능하다. 공휴일을 고려해 5일엔 끝자리 2와 7인 사람, 6일에 3,8 등으로 순차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처

카드사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등 온라인과 콜센터 등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롯데·BC·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 등 9개 카드사에서만 가능하다.

BC카드 제휴은행 카드 보유자는 BC카드에서 신청하면된다. 단, 씨티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야 실적 적립이 가능하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지급일

캐시백 금액이 발생한 다음달 15일에 환급된다.

10월 실적은 11월15일, 11월 실적은 12월15일에 현금성 포인트 등의 형태로 환급이 될 예정이다.

캐시백 포인트 사용기간

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든 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카드 결제시 캐시백이 우선 차감되는 방식이다.

단, 환급된 포인트를 내년 6월30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그대로 소멸된다.

끝으로

유효기간까지 두면서 사용하게 하는 캐시백 정책은 굳이 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소비 촉진이 아닌 촉구의 느낌이 더 강합니다.

모든 기준이 이해불가 수준의 정책이네요 20만원 받으려고 100만원 이상을 더 쓰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정책입니다.

물론 가전이나 필요한 큰 물건을 구매하실 경우에는 고려해볼만한 정책이지만 일반적인 생활을 이어가면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을거 같네요

이상으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