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분석] 국내 유무선 통신 관련주 LG유플러스 주식, 기업소개, 사업분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by 짱구의 인사이트 2022.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입니다.

이번에는 국내 유무선 통신 관련주 LG유플러스 주식, 기업소개, 사업분야,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

LG유플러스 투자자 홈페이지

LG유플러스 소개

동사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함. 엘지헬리보진, 아인텔레서비스,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021년 2분기 별도 기준 서비스수익 중 무선서비스 비중은 57.7%, 스마트홈 22.0%, 기업인프라 15.9%, 전화 서비스 수익은 4.4%임.

2021년 2분기 말 기준 시장 점유율은 무선서비스 24%, 초고속인터넷 20.5%, IPTV 25.7% 등임.

LG유플러스 사업분야

모바일

LG유플러스는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편리하고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 맞춤형 요금제와 휴대폰 구매 지원 프로그램, 차별화된 서비스로 5G 통신시장을 선도하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국내외에서 인정 받는 모바일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미디어, 스포츠, 음악 등의 멀티채널 서비스, VR/AR, 교육 등의 실감형 서비스, 지포스나우 클라우드 게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집에서 더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1위 유안전용 IPTV 서비스 'U+아이들나라', 국내 IPTV 최초 '넷플릭스', 음성으로 가전을 실행하는 'U+스마트홈' 등을 만나보세요.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교육,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및 인터넷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5G, 데이터, 보안, IoT, 스마트워크 등의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주가

2000년 9월 21일 상장 후 21년 동안 최저가 기준으로 333.11% 약 4배의 주가 상승을 하고 있으며 상장 직후에도 주가의 흐름 상태가 문제가 많았었네요 아마도 IT 버블 시기에 인터넷과 관련된 기업들은 죄다 하락을 했던 시기이기 때문에 참 안타까운 시기에 상장을 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통신 관련 기업은 이제는 크게 메리트가 없어졌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주가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고 수급 또한 매우 들쑥날쑥하기 때문에 주가가 더 상승을 할 수 있는 여력을 잃어버린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코로나 때도 상승 분을 최근에는 거의 반납을 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기업은 주가 차트를 보고 투자하기에는 매우 큰 어려움이 있어보이네요 실적의 상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유플러스 실적

LG유플러스의 실적은 큰 성장세를 보여주지 못하면서 분기 실적 또한 계속 유지만 해주고 있으며 연간 실적 또한 뚜렷한 성장세가 없이 둔화 되어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10%도 채 안되는 상황이기에 해당 기업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유일하게 배당금을 봐야할거 같은데요

배당금은 조금씩 성장을 해주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유보율도 매우 적은 편이며 시가배당률도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투자 매력이 떨어지는 기업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LG유플러스의 3분기까지의 기준 per은 14.40배, 주당순이익은 899원 입니다.

LG유플러스 배당금

배당정책

LG유플러스는 주주가치 제고와 주주환원 확대를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배당성향 상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배당금은 재무실적과 현금흐름 및 투자계획 등 사업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재원 확보와 주주환원의 균형을 바탕으로 결정됩니다.

LG유플러스의 배당은 「당기순이익 (별도 재무제표 기준, 일회성 이익 제외)의 3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정책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3개년 평균 배당성향 4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주환원정책 다변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배당에 대해서는 이사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즉시 ‘현금ㆍ현물배당결정’ 공시로 소통하고 있으며, 차기년도의 예상 배당 전망은 매 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안내를 통해 시장과 적극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뚜렷한 배당정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인 편인 듯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해당 기업에 투자하기엔 매력도가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이 되네요

잘 판단하셔서 투자 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