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기

[정보] 2021.05.31. 미국 증시 휴장일(메모리얼 데이(현충일))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벌써 5월의 마지막 날인 31일이 되었습니다.

정신 없이 맞고 있었던 5월 증시도 이제 끝이 나고 새로운 6월 증시를 맞이하게 되겠네요 금일은 미국 메모리얼 데이(현충일)로 인해 미국 증시는 휴장입니다.

1971년, 리처드 닉슨 미 대통령은 현충일을 5월의 네 번째 월요일로 정하고 다른 공휴일과 마찬가지로 연방 공휴일로 공표했다. 미국의 모든 도시들은 5월의 마지막 월요일에 과거 미국이 참전한 전쟁에서 전사한 장병들과 미국을 위하여 봉사하다 사망한 모든 사람들을 추모한다. 현충일에는 미국 전역의 많은 지역에서 각 묘지나 현충탑에 모여 전쟁으로 전사한 사람들을 추모하는 각종 추모 행사를 가진다. 일부에서는 추모 퍼레이드를 하는 경우도 있으며, 또 일부에서는 교회, 학교 또는 기타 공공 장소에서 추모 행사나 기타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현충일은 단순히 군인들만 추모하는 날이 아니다. 이 날은 개인적인 의미에서 추모하는 날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이나 개인은 모두 자신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추모하는 행사를 한다. 이 날은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서 열리는 추모 행사에 참석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을 찾아가 꽃을 놓아 두거나 조용히 추모하면서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에서 맞이하는 날이다.

현충일에는 대통령이나 부통령이 연설을 하고 화환을 헌화한다. 추모 행사의 일환으로서 의장대는 공중에 예포를 쏜다. 그리고 제대 군인들과 가족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온 화환을 헌화하고 고인들의 명복을 비는 기도를 한다. 이 날은 경건하게 돌아가신 분들을 추모하는 뜻 깊은 날이다. 반면에 현충일은 3일 동안 연휴를 즐길 수 있으므로 많은 사람들이 산이나 바다로 놀러 가거나 집에서 여유있게 쉴 수 있는 날이기도 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현충일 (미국의 공휴일, 2004., 미국 국무부 | 주한 미국대사관 공보과)

 

 

마스크 벗고 여행 떠난 미국…메모리얼 데이 연휴 '북새통'

3천700만명 대이동, 기름값만 5조원…하루 항공여행객 200만명 공항·호텔·관광지 북적… "백신 효과에 1년 전과 확 달라져"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인들이 메모리얼 데이(

news.naver.com

연휴로 인해 미국인들이 마스크도 벗고 여행을 떠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참 알 수 없는 대담한 행동들을 많이 하는 미국인들입니다.

모두 국내증시 화이팅하시고 편하게 저녁에는 쉬시길 바랍니다 :)

월요일도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