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기

[정보] 2021.07.05. 미국 증시 휴장일(미국 독립 기념일 대체 공휴일)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증시 휴장일이기에 공유 드립니다.

어제 일요일에 미국 독립 기념일이 있었는데요 주말에 공휴일이 있어서 오늘 7월 5일인 월요일에 대체 공휴일로 인하여 미국증시는 휴장을 하게 됩니다.

그래도 뭐 다행히? 국내증시 휴장일은 없고 미국도 오늘 하루만 휴장일인 부분입니다.

독립기념일은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문에 서명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오늘날의 동부 해안 지역에 해당하는 13개 식민지에 거주하고 있던 당시의 식민지 주민들은 영국 왕과 의회의 부당한 대우에 격분하여 전쟁을 벌였다. 독립전쟁은 1775년 시작되었다.

전쟁이 계속되면서 식민지 주민들은 단순히 더 나은 대우를 받기 위하여 싸우는 것이 아니라 영국의 통치로부터 자유를 지키기 위하여 싸우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13개 식민지 대표들이 서명한 독립선언문은 영국으로부터 자유를 쟁취하기 위한 자신들의 목적을 분명하게 천명했으며 공식 문서에서는 처음으로 미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다.

독립기념일은 가족들이 야유회를 가기도 하고 많은 기념 퍼레이드가 벌어지는 날이다. 또 밤에는 각종 연주회와 불꽃놀이 등의 행사들이 펼쳐진다.

독립기념일에는 현충일이나 다른 공휴일과 마찬가지로 미국 국기를 흔드는 경우가 많다. 1976년 7월 4일에는 독립선언 200주년을 맞아 미국 전역에서 수 많은 대규모 축하 행사가 이루어졌다.

[네이버 지식백과] 독립기념일 (미국의 공휴일, 2004., 미국 국무부 | 주한 미국대사관 공보과)

 

 

바이든, 목표미달에도 "코로나 독립" 선언…정부선 "우려 여전"

독립기념일 맞아 1천명 초청 백악관 행사…CNN "환희 이면엔 우려"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가 확산하는

news.naver.com

바이든 대통령은 독립 기념일을 맞아 코로나로부터 독립을 선언했다고 하는데요

목표치에 미달 했음에도 불구하고 끼워맞추기 형식으로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나이도 지긋하시고 건강도 안좋은걸로 아는데 조심하지 민심 잡으려다 본인 잡겠습니다.

아무튼 오늘 저녁에는 푹 쉬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퇴근까지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