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분석] 미국 다우존스30 투자로 퇴직연금 만들기! /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 중인 ETF 상품인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말이라 또 예약으로나마 글을 써봅니다 ㅎㅎ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 홈페이지

 

 

전체운용상품 상품상세정보 - 미래에셋 TIGER ETF

주식 대표지수 개인연금 퇴직연금 TIGER 미국다우존스30 (245340) 미국 뉴욕 증권거래 시장에 상장된 우량기업 30개 종목에 분산투자합니다 즐겨찾기추가하기

www.tigeretf.com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 소개

네이버 증권

이 ETF는 미국 주식을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며,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수익률 추종을 목적으로 하는 비과세 해외주식투자전용 ETF입니다. 이 ETF는 해외주식에 투자하면서도 환헤지를 하지 않으므로 기초지수의 원화환산후 수익률에 연동합니다. S&P Dow Jones Indices가 발표하는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종목 중, 우량 주식 30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입니다.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 포트폴리오

네이버 증권

ETF 주요 구성 자산입니다 다우존스 30개 기업 모두 주식을 310주 보유 하고 있는게 특이한 점입니다.

3M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 암젠 / 애플 / 보잉 / 캐터필러 / 쉐브론 / 시스코 시스템즈 / 코카콜라 / 다우

그외에도 다우존스 30개의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CU를 기준으로 하여 최대 10개까지의 구성자산을 보여드립니다.

* 구성종목, 주식수 및 구성비중은 전일 기준입니다.

* 일부 유형의 ETF는 그 특성상 주식수 및 구성비중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 주가 및 기본정보

구글 파이낸스 & 네이버 증권

2016년 6월 29일 상장된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는 현재까지 94.19%의 상승률을 보여주며 약 5년간 2배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총 보수는 연 0.35%로 높은 편이며 과세는 매매차익 및 분배금에 대한 15.4% 과세가 붙습니다.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 괴리율 정보

네이버 증권

* NAV는 ETF의 순자산가치로, 이론적인 적정가격에 해당합니다.

* 괴리율은 NAV와 시세의 차이를 나타내는 지표로, 시세가 고평가 또는 저평가 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 추적오차율은 기초지수를 얼마나 잘 추종하는지 보여주는 지표로, 작을수록 ETF가 잘 운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일부 ETF는 추적오차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위험평가액 비율은 합성 ETF에 대해서만 제공되며, 5%를 넘어설 경우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 분배금 정보

네이버 증권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의 분배금은 연 1회 지급해주고 있으며 2019년부터 현재까지 3회 지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지급 일정은 하기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분배금은 1좌(주)당 230원으로 매년 줄어들고는 있는 상황이네요

정리

해당 ETF는 퇴직연금 만들기는 굉장히 좋은 주가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우존스 지수는 우량한 기업이 성장성을 갖추고 있는 기업들만 편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엔 적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해당 내용 참고하셔서 투자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