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분석] 워렌 버핏이 버렸다? 전 세계 회원 서비스 제도 창고형 대형 할인점 업체 / 코스트코 홀세일(COST)에 대해서 알아보자!(ft. 특별배당)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그로 아닌 어그로입니다 ㅎㅎ 워렌 버핏은 버린 것이 아니라 더 좋은 기업을 찾았거나 코로나로 인해 더 좋은 포지션 구축을 위해 전량 매도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20년을 투자했기 때문에 버렸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버핏의 변심?…20년 보유 코스트코 13억弗 모두 처분

버핏의 변심?…20년 보유 코스트코 13억弗 모두 처분, '쉬운 기업'에 장기투자 원칙 깨고 기술주·성장주 이어 공모주 투자

www.hankyung.com

오랜만에 기업 소개를 가지고 왔네요 코스트코 홀세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세계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창고형 대형 할인점인 코스트코는 얼마나 괜찮은 기업인지 간단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 홈페이지

 

코스트코 투자자 홈페이지

 

 

INVESTOR RELATIONS OVERVIEW | Costco Wholesale Corporation

The Investor Relations website contains information about Costco Wholesale Corporation's business for stockholders, potential investors, and financial analysts.

investor.costco.com

코스트코 홀세일 소개

코스트코 홀세일은 미국과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영국, 멕시코, 일본, 호주, 스페인, 그리고 대만과 한국의 자회사를 통해 회원제 웨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6년 8월 28일 기준 전 세계에 715개의 창고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의 평균 웨어하우스 공간은 약 144,000 평방 피트이다.

이 회사의 웨어하우스는 평균적으로 주 7일, 70시간으로 운영된다. 이 회사는 식품(건식 식품, 포장 식품 및 식료품 포함), sundries(간식 식품, 사탕, 알코올 및 비알코올 음료, 세척 용품 포함), 가전(가전, 전자제품, 건강 및 미용 보조 기구, 하드웨어 및 정원과 파티오 포함), 신선한 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범주의 상품을 제공한다.

육류, 농산물, 식품 및 제과점, 소프트라인(의류 및 소형 가전 제품 포함), 기타(주유소 및 약국 포함)등도 제공한다.

코스트코 홀세일 사업 포트폴리오

코스트코에서 자체 개발한 자사 브랜드 커클랜드 시그니처

고품질 제품

코스트코의 창고형 할인매장에서는 품질이 뛰어난 다양한 제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식료품, 과자, 가전제품, TV, 자동차 용품, 타이어, 완구, 하드웨어, 스포츠 용품, 보석, 시계, 카메라, 서적, 가정용품, 의류, 건강 및 미용용품, 가구, 사무용품 등의 광범위한 국내외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커클랜드 시그니처

커클랜드 시그니처 자사 브랜드(PB)는 제조업체 브랜드(NB)보다 경쟁력 있는 품질의 커클랜드 시그니춰 입니다. 커클랜드 시그니춰 제품은 주스, 쿠키, 커피, 견과류, 가정용품, 여행용 가방, 가정용 기기, 의류, 세제 등 전 품목을 망라합니다.

코스트코 멤버십

코스트코 회원은 비즈니스,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및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로 나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은 사업자를 위한 것이며, 골드스타 회원권은 개인용으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개인을 위한 것입니다. 모든 회원권은 가족 카드 1매가 포함됩니다.코스트코와 코스트코의 비즈니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미증권거래위원회(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의 회사정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중보증제

상품보증제 : 상품구입 후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회원보증제 :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회비를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코스트코의 컴퓨터 제품의 반품정책

텔레비전, 컴퓨터, 태블릿 PC, 카메라, 프로젝터, 휴대폰, 스마트 워치, 무선이어폰 상품에 대한 코스트코의 반품 정책은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온라인몰에서 구매한 경우 배송 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구매일로부터 90일 이후에는, 모든 서비스 및 기술적인 지원이 전자제품을 제조한 회사에서 보증하는 보증한도 내에서 해당 제조사가 직접 지원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전세계 매장 수 809개를 운영 중이며 우리나라에 코스트코 매장은 16개로 전 세계에서 6번째로 많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맴버쉽 회원 수가 약 1억 55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엄청납니다.

연 매출은 $1,632억 달러로 원화로 181조원에 달하네요

코스트코 홀세일 주가

1985년 12월 5일 상장한 코스트코는 36년 동안 주가는 42885.23% 상승, 약 540배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홀세일 실적

 

분기 실적은 무난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크게 하락하는 것도 없이 흐름을 잘 유지해나가고 있으며 연간 실적은 2016년을 기준으로 꾸준히 상승 중에 있는 코스트코 입니다.

코스트코 홀세일 배당금

코스트코의 배당 성장은 5년간 약 11.86% 성장 중이며 현재 배당금은 주당 $3.16으로 0.84%의 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2~3년을 주기로 특별배당금을 지급해주고 있는 과거가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성장 차트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배당금도 꾸준히 인상해주고 있는 중입니다.

코스트코 홀세일 주주구성

코스트코도 뱅가드 그룹의 지분율이 11.15%에 달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좋은 기업 및 주식임에 틀림없는거 같습니다.

블랙록 4.43%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3.76%

피델리티 매니지먼트 리서치 컴퍼니 2.48%

워렌 버핏도 20년 보유하고 있던 코스트코입니다 작년에 13억 달러의 가치를 모두 처분했는데요 장기 보유 후 다른 더 좋은 포지션을 찾았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뉴스는 항상 자극적이니 그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ㅎㅎ

아직도 상당히 매력적인 주식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코스트코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