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일일 종합 수익률

2021.06.23. 국내 주식 일지 (삼성전자 차세대 5G 핵심칩 3종 공개 / 중국, 반도체 장비 싹쓸이 국내 반도체 업계 비상)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6. 23.
반응형

일일손익 : -₩10,500(-0.12%)

현재손익 : ₩1,200,000(+15.28%)

시장가격 : ₩9,060,000

오늘은 퇴근하고도 일이 있어서 늦게 일지를 작성하네요 금일 삼성전자는 소폭 하락하였고 맥쿼리인프라는 보합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국내증시는 잘 나가주고 있으나 삼성전자는 여전히 제자리를 고수하고 있네요 카카오와 네이버의 주가가 미친듯이 치솟고 증시를 이끌어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가 차세대 5G 통신 네트워크 솔루션과 핵십침 3종을 공개하며 주도권 강화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6G에도 선제적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는 계획을 내세웠습니다.

중국이 반도체 장비를 싹쓸이 하면서 이에 따라 신규 팹(반도체 공장)을 건설 중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업계가 장비 확보를 하는데 비상이 걸렸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주요 국가 반도체 팹 투자 규모 순위로 보면 중국이 압도적으로 투자를 이어가고 있고 대만 역시 TSMC와 같은 반도체 기업을 앞세워 투자를 크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도 반도체 기업들의 투자로 2020년부터 많은 투자를 이어가고 있지만 아직 두 나라에 비해 모자란 상태입니다 이에 대한 방안도 고민을 해봐야할 삼성전자인거 같네요

 

 

삼성전자는 소폭 상승을 하며 금일도 개인이 매수를 하고 마감이 되었네요 외국인은 5 거래일 째 매도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우는 소폭 하락하며 개인이 매수를 하였고 삼성전자 보통주와 같이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네이버와 카카오 그리고 셀트리온의 주가 상승에 힘입어 상승 마감이 되어 장중 신고가도 경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도 상승으로 마감이 되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에 유입이 많이되어 지수 상승을 견인한거 같습니다.

국내증시는 미국증시 완화됨과 동시에 같이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금리는 언젠간 상승할테고 현재 환율은 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하반기(7월) 증시부터는 어떻게 될지 예측이 되지는 않지만 계속 좋은 흐름만 유지하지는 못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모두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고 저녁에 미국증시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