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분석] 21,000여개의 금융기관들이 합작하여 만든 역대급 경기방어주, 배당성장주 / 비자(Visa, V)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선정한 역대급 경기방어주 그리고 배당성장주인 비자(VISA) 기업에 대해서 분석하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꽤나 괜찮다고 생각해서 글을 쓰는데 현시점 배당률이 많이 낮아서 저는 직접 투자하지는 않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비자 홈페이지

 

 

Visa - Leading Global Payment Solutions

Visa is a global payments technology company that connects consumers, businesses, financial institutions, and governments to fast, secure and reliable electronic payments.

usa.visa.com

비자 투자자 홈페이지

 

 

Visa Inc. - Investor Relations

 

investor.visa.com

비자(Visa) 소개

비자는 소비자, 가맹점, 금융 기관, 비즈니스, 전략적 파트너 및 정부 기관을 전자 결제에 연결하는 결제 기술 회사이다.

이 회사는 결제 서비스 부문을 통해 운영된다. 이 회사는 참가자 간의 가치와 정보의 이전을 통해 글로벌 상거래를 가능하게한다.

이 회사의 거래 처리 네트워크는 지불 거래의 승인, 청산 및 결제를 용이하게하며 금융 기관 및 가맹점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 플랫폼 및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결제량, 거래 횟수 및 유통중인 카드 수를 기반으로하는 소매 전자 결제 네트워크이다.

제품/서비스에는 핵심 제품, 처리 인프라, 거래 처리 서비스, 디지털 제품, 판매자 제품 및 위험 제품 및 지불 보안 이니셔티브가 포함된다.

비자(Visa) 사업 방향성과 포트폴리오

경제 활성화

Visa는 새로운 시대를위한 지불 방식을 재구성하여 전 세계의 개인, 기업 및 경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거래 강화

사람, 기업 및 경제를 고양시키는 것은 Visa가 매일 노력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네트워크, 기술, 도구 및 전문 지식은 편리하고 빠르고 안전한 방식으로 상거래를 강화합니다.

기업의 책임

전 세계의 삶과 경제 개선을 돕습니다. 금융 포용의 발전에서 위기 상황에서의 도움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제품, 노하우 및 자선 활동을 사용하여 긍정적 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

우리는 전 세계 20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있는 소비자, 기업, 은행 및 정부를 연결합니다.

우리의 사업

당사의 기술과 혁신은 소비자, 기업, 은행 및 정부를위한 디지털 결제를 현실화합니다.

우리는 1958 년의 시작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있는 간단하고 흔들리지 않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돈을 지불하고 모든 사람에게 지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Visa 거래가 약속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생계를 위해 음식을 파는 브라질의 노점상이든 딸의 학비를 지불하는 르완다의 어부 든, 우리는 가능한 한 가장 안전하고 원활한 지불 경험을 제공하고자합니다.

비자(Visa)의 정보 보호 플랫폼

가맹점과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플랫폼 정책 강화

비자(Visa)의 클라우드 솔루션

 

 

Visa, 트랜스퍼와이즈와 클라우드 기술 협업을 기반한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 Visa

Visa, 트랜스퍼와이즈와 클라우드 기술 협업을 기반한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01/27/2021 트랜스퍼와이즈는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Visa Cloud Connect) 인프라를 통해 다국 통화 계좌와 연동된 체크카드

www.visakorea.com

Visa는 글로벌 송금 서비스 기업 트랜스퍼와이즈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초로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Visa Cloud Connect)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는 핀테크 기업과 결제 파트너가 클라우드를 통해 Visa의 글로벌 전자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프라다.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는 트랜스퍼와이즈가 다국 통화 체크카드 서비스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영국, 미국 등에서 확장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트랜스퍼와이즈의 다국 통화 계좌를 통해 개인 및 기업 고객은 55개의 지원 통화 내에서 실질 환율로 자금을 보유 및 환전할 수 있다. 또한, 다국 통화 체크카드를 통해 연동된 잔고의 가용 통화에서 직접 결제하거나 출금하는 것도 가능하다.

과거에는 새로운 시장으로 해당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로컬 데이터 센터, 이동통신 인프라, 전문 결제 하드웨어 등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필요했다.

트랜스퍼와이즈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를 통해 비자넷에 안전하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어, 높은 비용의 로컬 네트워크를 확보할 필요 없이 새로운 서비스 출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Visa 레디 -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

Visa 레디는 서드파티 결제 솔루션이 Visa의 보안 표준과 가이드를 원활하게 맞출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파트너 프로그램입니다. Visa 레디는 앞으로의 새로운 혁신들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적

www.visakorea.com

비자(Visa) 주가

2008년 3월 19일 상장된 비자는 13년 동안 경기 방어주 답게 1,383.10%, 약 24배 정도 상승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터졌을 때는 소비가 급격히 줄어들면서 타격을 받긴 했으나, 갈수록 보복소비 등의 소비 형태로 다시 움직임을 보여주며 그것이 주가에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비자(Visa) 실적

 

2020년 3분기 실적이 뚝 떨어졌었으나 서서히 회복세를 이어가주고 있는 실적의 모습이며 연간 재무실적도 코로나 시국에 타격을 받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정부와 기관등이 개입되어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현금흐름의 비중을 엄청나게 가지고 가주면서 이를 통해 대비책을 미리미리 세워두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 역대급 경기방어주라는 표현을 써봤습니다.

보복소비가 이어지면 무조건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기업이 비자와 마스터카드라고 생각이 됩니다.

비자(Visa) 배당금

비자의 배당성향은 22.76%로 안정적인 수준이며 1년 배당금은 주당 $1.28, 배당률은 0.54%로 낮은 수준입니다.

배당성장은 12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연평균 배당 성장률이 높고 꾸준하다는 점이 메리트라고 생각됩니다.

연평균 배당 성장률은 15% 이상 12년째 성장 중에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배당금과 배당률로만 보면 낮다고 생각이 되겠지만 장기적인 투자관점으로 보았을때는 주가와 배당성장까지 가져갈 수 있는 투자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비자(Visa) 주주구성

역시나 뱅가드 그룹의 지분율이 높네요 하지만 여느 가치주와는 조금 다르게 1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참고해보면 좋을거 같네요

뱅가드 그룹 8.46%

티로우프라이스 4.97%

블랙록 4.74%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4.30%

피델리티 매니지먼트 & 리서치 3.23%

대다수의 금융기관들이 합작하여 만든 기업이므로 금융기관들이 지분율도 각자 상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분 분산이 되어있어서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ㅎㅎ

비자는 전세계적으로 사용 국가와 가맹점수도 많고 마스터카드와 더불어 사업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거의 압도적인 카드브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 같네요

간단하게 비자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오후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비자 주식 분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