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분석] Emles의 전세계 명품 럭셔리 브랜드에 투자하는 ETF / Emles Luxury Goods ETF(LUXE)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축구와 주식 알아보기 2021.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ETF 소개 포스팅입니다.

제가 유럽 명품주들에도 관심이 있는데 해당 기업들의 개별 주식에 직접 투자하기엔 투자금이 부담스러운 상태에서 괜찮은 ETF가 없나 알아보다 찾아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명품 기업 예시 이미지

 

Emles Luxury Goods ETF 홈페이지

 

Emles Luxury Goods ETF | Emles

Emles Luxury Goods ETF (LUXE) invests in a portfolio of global luxury goods companies. Seek to create more resilient portfolios with LUXE.

www.emles.com

Emles Luxury Goods ETF 소개

해당 ETF의 상장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투자자들은 명품 브랜드가 강한 고객 충성도를 보여주고 높은 마진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구성을위한 별개의 소비자 카테고리로 명품 상품을 고려해야합니다.

Emles Luxury Goods ETF (LUXE) 는 액세서리, 주류, 의류, 애슬 레저, 미용, 가정 및 차량 전반에 걸쳐 고급 상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포트폴리오에 투자합니다.

Emles 사치품 ETF (LUXE)는 사치품의 판매 및 소비에 중점을 둔 회사를 통해 높은 성장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해당 이유를 근거로 초과 수익을 누리기 위한 명품 ETF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Emles Luxury Goods ETF 포트폴리오

홀딩 기업 상위 10개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AAPL) / 에스티로더(EL) / 나이키(NKE) / 테슬라(TSLA) / 에르메스(HESAY) / 디아지오(DGE) / 루이비통(LVMUY) / 케링(PPRUY) / 로레알(LRLCY) / 아디다스(ADS)

상위 기업 국가 분포로는 미국 / 독일 / 영국 / 프랑스 입니다.

특히 에르메스 / 루이비통 / 케링 / 로레알 같은 프랑스 기업의 경우는 미국 ADR 상장으로 현재 장외거래만 가능한 상품을 포트폴리오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특이한 부분입니다.

이외에도 폭스바겐 그룹 / 포르쉐 / 페라리 / 버버리 그룹 / 캐나다 구스 홀딩스 / 프라다 기업도 포트폴리오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명품이란 명품 주식은 다 보유하고 있는 ETF입니다.

Emles Luxury Goods ETF 주가

2020년 11월 24일에 상장한 따끈따끈한 명품 ETF입니다 현재 꾸준히 우상향 중에 있으며 반년 기준 25.3%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엠레스 운용사는 제가 처음 들어봐서 잘 모르겠지만 메이저 운용사보다는 검증이 덜 된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독특하고 괜찮은 상품을 만들어서 운용하는 점이 나름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Emles Luxury Goods ETF 배당금

2020년 11월 상장 후 한달만에 배당금을 지급해 주었는데 주당 $0.001 이면 거의 뭐 안준거죠 명목으로 준거 같습니다.

2021년 배당 지급 캘린더를 보니 일단 3,6,9,12월 분기 배당 지급이라고 되어있는데 배당 지급은 작년 12월 기준으로만 나와서 배당이 잘 지급이 되고 있는지 없는지 여부는 모르겠네요 2021년 7월 6일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데 3,6월의 배당금 현황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오늘 프리장 아주 아작이 나고 있는데 제가 한번 소소하게 매수해서 9월에 배당을 주는지 안주는지 한번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정리

이렇게 럭셔리 브랜드에만 투자하는 ETF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에르메스나 루이비통 등과 같은 기업에 직접 투자해보고 싶으셨는데 고민 하셨던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네요

운용보수는 0.6%로 꽤 높은 편이기는 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명품을 사지 않고 명품 기업에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

이상 Emles Luxury Goods ETF 소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